지멘스, 총 소유비용 낮출 수 있는 PLM 가치 한층 강화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6.05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가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PLM) 소프트웨어인 팀센터(Teamcenter) 포트폴리오의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

팀센터 최신 버전 출시로 고객 모두에 향상된 PLM 유연성과 확장성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지멘스의 팀센터는 클라우드 기반 구현 옵션을 통해 PLM을 관리 및 유지하는데 드는 전반적인 비용 절감과 동시에 어떤 스마트 장치에서든 더욱 편리하게 웹 브라우저에 접속해 소프트웨어 자체를 보다 쉽게 관리하고 유지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 더욱 향상된 최신 솔루션은 팀센터 PLM 포트폴리오의 기술적 깊이와 비즈니스 솔루션 범위를 확장해 고객이 비즈니스를 디지털화하고 물리적 작업이나 실제 제품의 디지털 트윈에서 얻은 통찰에 기반해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한다.  

지멘스PLM소프트웨어의 조 보먼(Joe Bohman) 라이프사이클 협업 소프트웨어 수석부사장은 “고객들은 산업과 시장의 변혁적 혁신이라는 도전 과제를 마주하고 있고 우리는 팀센터 최신 버전을 통해 이들 고객이 변화를 꾀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신의 적응력이 뛰어나고 검증된 PLM 시스템을 제공한다”며, “팀센터 구현 및 소유 비용의 효율성을 확대했으며 웹 기반 솔루션을 통해 제품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액세스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이번 출시로 고객은 10배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와 5~10배 빠른 데이터 동기화 및 시간당 200만개로 개체 증가 등 획기적으로 빨라진 성능을 여러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팀센터는 최신 적응형 PLM 구현 옵션을 통해 고객이 누리는 IT 효율을 확대해 혁신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진=지멘스]
팀센터는 최신 적응형 PLM 구현 옵션을 통해 고객이 누리는 IT 효율을 확대해 혁신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진=지멘스]

팀센터는 최신 적응형 PLM 구현 옵션을 통해 고객이 누리는 IT 효율을 확대해 혁신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 기반 설치 프로그램인 디플로이먼트 센터는 고객이 무한한 환경에서 팀센터를 더욱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신 버전은 완전한 플랫폼 지원을 제공해 고객이 팀센터 환경을 더욱 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한다. 

아메리카 메익스(America Makes) 조 베라니스(Joe Veranese) 비즈니스 시스템 매니저는 “아메리카 메익스 디지털 스토어프론트는 아마존웹서비스 클라우드 상에서 팀센터와 함께 제공되는 적층 제조용 온라인 보안 플랫폼”이라며, “215여 곳의 회원 조직들은 사용이 간편한 팀센터용 웹 클라이언트인 액티브 워크스페이스를 통해 디지털 스토어프론트에 액세스하며 액티브 워크스페이스를 쉽게 구성하고 확장해 정보의 사용성 뿐만 아니라 소비 가능성도 구현해 다른 도구로 인한 장애물 없이 신속히 구성원에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팀센터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및 아마존웹서비스를 포함하는 다양한 클라우드 파트너와의 제휴를 비롯해 지멘스가 보유한 글로벌 관리 서비스 조직과 채널 파트너들의 클라우드 전문성을 활용해 고객에 더욱 다양한 PLM 소유 비용 관리 옵션을 제공한다. 

특히 팀센터는 제품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더 많은 비즈니스 솔루션에 웹 기반 액세스를 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한다. 새로이 선보이는 팀센터 프로그램 플래닝 솔루션은 실행해야 하는 대상을 결정하기 위한 하향식 접근 방식과 실행할 수 있는 대상을 검증하는 상향식 방식을 통합한다. 아울러 BOM 관리를 위한 새로운 스마트 탐색 기능을 활용하면 개별 및 협업 작업자들이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신속히 검색하고 필터링 하여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것만 찾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