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앤스카우트, "헤드헌터 통한 채용, 재무회계 직무 가장 많아"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6.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리어앤스카우트는 글로벌 헤드헌팅 기업으로서 기업 및 기관의 인재상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고 취업 및 이직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는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2018년 상반기 헤드헌팅 채용 직무순위 조사결과 발표

[인더스트리뉴스 전시현 기자] 글로벌 헤드헌팅 기업인 커리어앤스카우트가 2018년 상반기 헤드헌팅을 통해 기업에 입사한 사람들의 직무 순위를 조사한 결과를 10일 발표했다.

[사진=커리어앤스카우트]
2018년 상반기 헤드헌팅 채용 직무순위 조사결과를 나타낸 그래프 [사진=커리어앤스카우트]

2018년 상반기 조사에 따르면 헤드헌터를 통해 채용이 가장 많이 이루어진 직무는 전체 채용의 41%를 차지한 재무·회계 직무이다. 다음으로 많은 비중을 차지한 직무는 2017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마케팅 직무로 이번 상반기 채용의 28%를 차지, 지난 조사와 비교해 채용 비중이 낮아졌음을 알 수 있다. 다음으로 채용 성사가 많이 이뤄진 직무는 전략기획, 해외영업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이번 조사는 2017년 과장 및 차·부장급 실무자 중심으로 이루어진 조사와 다르게 신입사원부터 임원급까지 폭넓게 이루어졌으며 특히 이번 2018년 상반기 조사는 2017년 조사에서 제외되었던 CEO 및 임원급을 포함한 조사이다.

2018년 상반기 조사에 따르면 헤드헌터를 통하여 채용이 가장 많이 이루어진 직무는 전체 채용의 41%를 차지한 재무·회계 직무이다. [사진=pixabay]
2018년 상반기 조사에 따르면 헤드헌터를 통해 채용이 가장 많이 이뤄진 직무는 전체 채용의 41%를 차지한 재무·회계 직무이다. [사진=pixabay]

커리어앤스카우트 김경옥 헤드헌터 컨설턴트는 “임원급을 제외한 경력자 위주로 했던 2017년 조사에서는 마케팅 포지션의 채용 비중이 가장 높았던 반면에 CEO, 임원급까지 포함한 2018년 상반기 조사에서는 재무·회계·자금 분야의 헤드헌팅 채용이 가장 많은 것은 임원급 채용에 있어서 CFO를 비롯해 재무 총괄과 같은 포지션의 채용이 많이 이뤄졌기 때문이다”며, “비즈니스 전쟁터에서 공격적인 영업이나 마케팅도 중요하지만, 자금이나 재무를 책임지는 경영지원 전문인재가 제대로 활약해야 마케터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