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링크, 리골 DSG3030/DSG3060 RF 신호발생기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5.21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파형 및 다운로드 수행에 최적화된 RF 신호발생기

테스트링크에서 국내에 소개하고 있는 리골(RIGOL)은 최근 3GHz 및 6GHz의 DSG3000 시리즈 RF 신호발생기를 출시했다. 리골의 DSG3000은 뛰어난 성능, 생산 라인 응용 및 변조기능 응용에 적합하며, 신뢰성과 안정성을 가지도록 설계됐다.


이 민 선 기자



리골 DSG3000는 동종의 RF 신호발생기보다 더 경제적이며 고성능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6GHz/3GH의 주파수 출력이 가능하며, 6GHz 출력 전력은 -130~13dBm으로, 테스트 결과는 23dBm을 초과했다.

일반적인 진폭 정확도는 0.5dB 내외이며, 더욱 높은 정확도를 얻기 위해 표준으로 0.5ppm 내부 클럭을 장착했다. 옵션으로 5ppb 오실레이터까지 장착 가능하다.

이 제품은 높은 신호 순도를 제공하는데 위상 잡음은 -110dBc/Hz 잔류 FM 값은 1Hzrms이다. IQ 벡터 변조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솔루션 제공을 위해 변조 기능으로서 표준으로 AM/FM/ØM 아날로그 변조, 펄스 변조를 제공하며, 온-오프 비율은 최대 80dB, 상승 및 하강시간은 10ns 내외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PC에서 엑셀을 사용해 펄스 시퀀스(Pulse Sequence)를 편집한 뒤 펄스 변조 출력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신호발생기는 I/Q 변조 벡터 신호 소스의 출력이 가능하며, 외부입력 IQ 변조 신호 입력 기능뿐만 아니라 PC 파형 변조 출력을 다운로드한 후에 내부 IQ 변조 신호의 변조 편집도 가능하다.

이러한 기능은 Ultra IQ Station(PC 소프트웨어) QAM, FSK, ASK 디지털 변조를 포함한 전체 디지털 신호 소스 편집 및 제공 등의 다양한 파형 및 다운로드 수행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사용자는 파형을 생성하기 위해 MATLAB, LabVIEW 등 일반적인 도구의 사용이 가능하며, Ultra Station IQ Station을 통해 DSG3000으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처럼 리골 DSG3000은 모든 아날로그 및 벡터 변조 지원, 그리고 외부 및 내부 변조를 제공한다. 이 신호발생기를 생산 라인에 적용하기 위해 높이 2U 랙 마운트 키트, USB/LAN/GPIB 원격 제어 인터페이스, 표준 SCPI 명령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트리거 입력/출력 신호, 10MHz의 기준 입력 및 출력으로 편리한 자동 테스트 시스템 통합 및 원제어로 기업의 비용절감을 돕는다.

추가로 RF 신호발생기에 USB 타입의 파워센서를 연결해 사용 가능하며, 에러 보정 기능(테이블, 감쇄기, 증폭기 등)이 있어서 생산라인에 더욱 적합하다.

FA Journal 편집국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