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스콥코, 터보 에어 컴프레서 ZH 시리즈 신규 출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7.20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용 공구 및 장비의 세계적인 기업 아트라스콥코는 에너지 절감과 장비 안정성을 높여 최적의 대용량 압축공기를 제공하는 무급유식 터보 에어 컴프레서 ZH 1000~3150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너지 효율에 최적화된 무급유식 고효율 터보 엘리먼트 적용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무급유식 에어 컴프레서 분야의 선두주자인 아트라스콥코는 대용량 압축 공기를 사용하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기존 터보 에어 컴프레서 ZH 제품군에 ZH 1000~3150 제품을 신규 출시하며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특히 이 제품은 동급 대비 업계 최저 사이즈를 자랑하는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설치 면적을 최소화해 공간 사용이 뛰어나며 기존 제품 대비 소음이 거의 없다. 

ZH 1000~3150 제품은 일체형 무급유식 에어 컴프레서로 내부 배관, 쿨러, 모터, 윤활 장치, 흡입구 가이드 베인 및 제어 시스템을 비롯한 모든 부품들이 내구성이 뛰어난 디자인에 맞춰 표준 패키지로 제공된다. 쿨러는 스테인리스강 재질을 적용해서 부식을 최소화하고 작동 수명을 늘려 내구성이 더욱 강화됐다. 또한 표준 패키지 이외에도 고객이 요구하는 특정 생산 환경에 맞출 수 있도록 다양한 선택 사양이 제공된다. 

아트라스콥코 무급유식 터보 에어 컴프레서 ZH [사진=아트라스콥코]
아트라스콥코 무급유식 터보 에어 컴프레서 ZH [사진=아트라스콥코]

독특한 디자인의 ZH 1000~3150 제품군은 블로우 오프가 없는 유량 조절 구간을 25% 이상으로 설계해서 에너지 절약 효과를 극대화하고 운영비용을 최소화했다. 표준 흡입 가이드 베인은 적은 유량에서도 경쟁사 제품 대비 에너지를 최대 9%까지 절감할 수 있다. 여기에 주요 소모성 부품을 쉽게 확인하고 교체할 수 있는 수평 분리형 기어박스를 적용해 유지 보수 작업시간을 대폭 감소시켰다. 

특히 ZH 1000~3150는 아트라스콥코의 신형 중앙 컨트롤러인 옵티마이저 4.0(Optimizer 4.0)과 함께 작동될 수 있다. 옵티마이저 4.0은 사물 인터넷(IoT) 및 지능형 네트워크 장비와 연결된 공기압축 시스템과 디지털 방식으로 통합돼 장비의 성능을 개선하고 예측정비를 가능하게 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아트라스콥코 무급유식 사업부 조영관 전무는 “새로 출시된 ZH 제품군은 아트라스콥코의 축적된 최첨단 기술을 통합해 개발된 스마트 에어 솔루션 포트폴리오 중의 하나로 고객의 전체적인 운영비용을 최소화하며 현장에 필요한 높은 유량을 제공하는 최적의 조합으로 만들어졌다”며, “앞으로도 에너지 비용절감과 안정적인 압축공기 제공이 가능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고객의 가치와 생산성 향상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145주년을 맞는 스웨덴 기업 아트라스콥코는 혁신적인 압축기, 산업용 공구, 전력 발전 장비를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다. 무급유식 압축기 사업부는 고품질의 공기가 필수인 전 세계 다양한 산업 분야에 무급유식 압축기를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에어 최적화 시스템과 고품질 에어 솔루션에 주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