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스콥코코리아,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12.0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터 안전·웰빙 위한 보건관리자 정기 방문 프로그램 등 추진 노력 인정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노동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육아·건강·가족 지원 등을 모범적으로 운영 중인 우수기업을 인증하기 위해 경기도와 경기경제과학진흥원에서는 현재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실시하고 있다.

아트라스콥코코리아가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됐다. [사진=아트라스콥코코리아]

산업용 공구 및 장비 관련 세계적인 선두기업 아트라스콥코코리아가 경기가족친화일하기좋은기업에 최종 선정돼 인증패와 현판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인증은 경기도 소재 업력 2년 이상 우수기업이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5개월간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선정 기준은 △가족친화경영 예산 현황 △기업의 안정성 △최고경영자의 관심 및 실행 의지 △고용안정성 △근로자 만족도 등 현장 실사와 서류 심사를 종합적으로 실시한다. 올해는 35개사가 신규 인증됐고, 인증 기간은 3년이다.

직원 일터 안전과 웰빙을 추구하는 아트라스콥코는 꾸준한 보건관리자 정기 방문, 건강검진 및 독감 예방 접종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 여직원 휴게실 및 임산부 지원 프로그램, 휴게시설 개선 등도 적극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특히 자녀학자금 지원과 함께 노사 협의에 따라 지정한 날에는 전 직원이 쉴 수 있는 공동 연차 제도 시행, 패밀리 데이 행사도 진행하는 등 가족친화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아트라스콥코는 인증 과정에서 그룹 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직원 만족도 설문조사 인사이트서베이(Insight Survey)를 통해 직원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려는 노력까지 인정받는 등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실제 아트라스콥코는 외부 기관을 통해 익명성을 보장하는 직원 설문조사를 2년에 한 번씩 실시하며,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조직 문화를 진단 및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트라스콥코코리아 에릭 랑만스 대표는 “직원의 신체적, 심리적 웰빙과 안정은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아트라스콥코에서 꼭 필요한 비즈니스 전략”이라며, “앞으로도 아트라스콥코는 직원 모두가 일하기 좋은 기업이 되기 위해 제도 개선과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트라스콥코는 스웨덴 기반 글로벌 B2B 기업으로 △압축 공기 시스템 △산업용 파워 툴과 조립 솔루션 △머신비전 솔루션 △에너지 솔루션 △진공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법인인 아트라스콥코코리아에는 직원 약 350명이 재직 중이다. 아트라스콥코코리아는 일하기좋은기업 인증에 앞서 2021년 여성가족부 시행 ‘가족친화인증기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