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저잡음 고정밀 OP 앰프 출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8.03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고객들에게 기여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새로운 고정밀 OP 앰프 TSB712A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압 및 온도 범위 확장으로 유연성 강화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이 제품은 폭넓은 전압 및 온도 범위에 걸쳐서 안정적인 파라미터를 유지하는 제품으로 산업 및 자동차 시스템을 비롯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비용 효율적이면서도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TSB712A는 2.7V-36V나 ±1.35V-±18V의 광범위한 공급 전압 범위에서 안정적으로 동작하며 개발상의 결정들을 간소화 할 뿐만 아니라 구매 및 재고관리를 손쉽게 하는 다양한 설계에 적용이 가능한 유연한 제품이다. 확장 온도 범위인 –40~125°C에서 온도에 따른 전압 변동의 최대 오프셋 드리프트가 2.8µV/°C이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TSB712A Precision op Amp [사진=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TSB712A Precision op Amp [사진=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TSB712A의 입력 잡음 전압이 12nV/√Hz로 낮게 유지되므로 낮은 신호 진폭에도 정확한 신호 처리를 할 뿐 아니라 높은 해상도를 보장한다. 또한 300µV 입력 오프셋 전압을 유지함으로써 높은 정밀도의 측정 및 모니터링이 요구되는 회로 설계를 단순화시킨다. 

TSB712A는 6MHz 이득 대역(GBW) 제품과 3V/µs 슬루레이트를 제공함으로써 저주파에서 고주파 대역에 걸쳐 안정적인 신호 상태를 보장한다. 더 높은 이득이 요구되는 회로 대역을 위해서는 비보상 TSB7192A가 22MHz GBW를 가지며 전류 소비 및 저잡음은 비슷한 수준이다. 

TSB712A는 광범위한 주파수 대역에 걸쳐 높은 EMIRR(EMI 제거율)을 보장하는 내장형 입력 필터를 제공해 소음이 심한 산업, 자동차 환경, 인접한 RF 장비로부터의 전자기 간섭 취약성을 최소화한다.

특히 레일-투-레일 입출력으로 되어 있어 고전류 또는 저전류 센싱, 데이터 수집, 홀센서 인터페이싱, 액추에이터 구동, 모터 제어와 같은 작업에 적합하다. 산업용 제어 및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 계측 장비, 테스트 및 측정 장비 등의 다양한 장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오토모티브급 제품은 2018년 9월부터 판매가 시작되며 ADAS나 보디 일렉트로닉스, 인포테인먼트, 파워트레인 등에 적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