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오프라인 PWM 컨트롤러 STCH03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7.12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가 출시한 이 컨트롤러는 경제적인 모바일 충전기나 전원 어댑터, 보조 전원장치가 평균 효율 및 대기 전력에서 엄격한 친환경 설계 제약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게 해준다.

초저 대기전력 전원공급장치의 효율성·경제성·안정성 향상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고객들에게 기여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일차측 레귤레이션을 사용해 정확한 정전류 출력과 고집적도를 모두 제공하는 오프라인 PWM(Pulse-Width Modulation) 컨트롤러인 STCH03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STCH03은 변압기 자기소거 검출로 제어하는 ZVS(Zero-Voltage Switching) 유사-공진 모드로 동작함으로써 보다 높은 부하에서도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이 검출 회로는 라인 전압 피드-포워드 제어를 제공해 정확한 정전류 레귤레이션을 보장해준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STCH03 [사진=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STCH03 [사진=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CH03은 연속(CCM) 및 불연속(DCM) 변압기 전류의 바운더리에서 동작을 유지하면서도 라인 및 부하 조건에 따라 컨버터의 최대 동작 주파수를167kHz로 제한하고 부하가 감소할 때 최상의 효율을 달성할 수 있도록 밸리-스키핑을 구현한다.

부하가 매우 낮거나 단절된 경우 낮은 대기 전류 및 버스트 모드 스위칭은 물론 제로-파워 고전압 시동 회로 등의 에너지 절감 기능을 통해 대기 전력을 10mW 미만으로 유지할 수 있어 충전기 및 어댑터에 도입 예정인 CoC Tier 2 전원공급장치 효율 사양과 같은 까다로운 법규를 준수하도록 해준다. 

STCH03은 낮은 피크 전류로 경부하 또는 무부하에서 가청 잡음을 제거하며 낮은 변압기 보조 바이어스 전압 값으로 동작이 일관되게 유지되도록 혁신적인 적응형 UVLO(Under-Voltage Lockout)를 갖추고 있다. 

정확한 일차측 정전류 레귤레이션의 장점을 제공하는 STCH03은 출력 전류 감지 부품을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충전기의 재료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비활성시 제로 파워를 소모하는 시동 회로가 통합돼 있어 외부 부품을 줄일 수 있다. 

STCH03은 STCH03L에서 제공되는 자동 재시작 또는 선택적 래칭 동작을 지원하는 과열 보호 및 과전압 보호를 비롯해 외부 부품 및 재료비를 줄일 수 있는 더 많은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소프트-스타트 기능으로 시동 시 높은 피크 전류를 방지할 수 있으며 출력 저전압 보호기능을 통해 정전류 제어시 출력이 단락되거나 출력 전압이 낮은 경우에도 디바이스가 안전하게 동작할 수 있게 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