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몬드옵틱스, 최신 광학 솔루션 런칭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6.2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다목적 렌즈, Window, 레이저 매질 솔루션 선보여

에드몬드옵틱스(Edmund Optics)가 최근 TECHSPEC Variable Magnification 렌즈와 TECHSPEC Precision Sapphire Window, 레이저 크리스털을 공개했다. 이들 제품은 고객이 요구하는 수량에 맞춰 공급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빠른 배송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적절한 시기에 맞춰 공급된다.


하 상 범 기자


다목적 렌즈 TECHSPEC Variable Magnification

TECHSPEC Variable Magnification 렌즈는 다목적 렌즈로 개발돼 Field of View 선택 기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용도에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Depth of Field 제어를 위해 만들어진 TECHSPEC Variable Magnification 렌즈는 용도별 요건을 충족시키는 데 필요한 정확한 FOV를 제공한다.


TECHSPEC Variable Magnification 렌즈는 Depth of Field 제어를 위한 Adjustable Iris가 있다. 시스템을 쉽게 결합할 수 있게 해 주는 2/3인치 센서 커버리지와 C-Mount 호환 디자인이 특징이다. Distortion이 적은 이미지를 제공하는 이 렌즈는 반도체나 전자회로 검사 및 공장자동화 등의 용도에 적합하다.

TECHSPEC Variable Magnification 렌즈는 0.5~1.0X 가변형 배율 버전과 함께 0.5X, 0.75X 및 1.0X 고정 배율 버전도 이용할 수 있다. 맞춤형 고정식 버전도 고객이 요구하는 수량에 맞춰 공급된다.


투과성 높은 TECHSPEC Precision Sapphire Window

TECHSPEC Precision Sapphire Window는 Imaging 및 Spectroscopy를 포함해 0.15~5.5μm 사이 광대역 투과율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하고 까다로운 용도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UV부터 MWIR까지 탁월한 투과율을 갖고 있는 TECHSPEC Precision Sapphire Window는 1/4l의 인상적인 Surface Accuracy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높은 유전상수, 높은 열전도율, 탁월한 표면 경도, 다양한 산과 알칼리 화학 물질에 대한 내구성을 모두 가지고 있는 사파이어 본래의 특성을 갖췄으며, 여기에 High Tolerance 디자인을 활용해 시스템 성능을 극대화하고 있다. 사파이어의 뛰어난 구조적 장점을 살린 TECHSPEC Precision Sapphire Window는 동급 표준 Glass Window 보다 얇아 광흡수를 최소화할 수 있다.

TECHSPEC Precision Sapphire Window는 지름 10mm, 15mm, 20mm, 그리고 25mm의 네 가지 사이즈를 사용할 수 있다. 모든 모델은 1/4l Surface Accuracy가 설치돼 정밀하고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용도에 적합한 레이저 크리스털

레이저 크리스털은 고체 레이저 시스템의 Active Gain 매질이다. 특정 크리스털의 광학 특성은 크리스털의 최적용도나 레이저 유형을 좌우하는 성분에 의해 결정된다. 다양한 레이저 크리스털을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Nd: YAG(Neodymium Doped Yttrium Aluminum Garnet) 레이저 크리스털은 레이저 Damage Threshold가 높고, 우수한 광균질성, 정확도 및 뛰어난 안정성이 특징이다. AR 코팅된 크리스털은 1064nm에서 최대출력을 낼 수 있는 뛰어난 형광수명 및 열전도성도 지니고 있다. Nd: YAG Laser Crystal은 고출력 CW, Q-Switched 또는 Single Mode Operation에 아주 적합하다.


·Nd: YVO4(Neodymium-Doped Yttrium Vanadate) 레이저 크리스털은 청색, 녹색 또는 IR 레이저빔을 생성하는데 높은 Damage Threshold, 강력한 기계적 특성, 그리고 우수한 광학특성을 갖고 있다. Nd: YVO4는 넓은 자극 방출 단면적, 높은 흡수율, 그리고 807nm를 중심으로 하는 넓은 흡수대역을 갖고 있어 콤팩트 DPSS Laser에 적합하다. 설정에 따라, Nd: YVO4 레이저 크리스털은 1342nm, 1064nm, 그리고 914nm의 녹색과 청색 파장의 관련 고조파로 레이저를 발광시킬 수 있다. Nd:YVO4 레이저 크리스털은 808nm와 1064nm에서의 출력 극대화를 위해 AR 코팅 처리돼 있다.


·Ti: Sapphire 레이저 크리스털은 Ultra-Fast Lasers 및 Oscillator용으로 적합하다. 큰 Gain과 방출대역을 제공하고 레이저 Damage Threshold와 Saturation Power가 높다. 뛰어난 열전도성을 갖고 있어 초고속 Femtosecond Pulsed 레이저 또는 Wavelength Tunable CW 레이저 구현에 알맞다.


·Yb: KGW(Ytterbium-Doped Potassium Gadolinium Tungstate) 및 Yb: KYW(Potassium Ytterbium Tungstate) 레이저 크리스털은 고출력 초단파 펄스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낮은 Quantum Defect 레이저 생성매질로 Diode Pumping을 통해 1020~1060nm의 넓은 레이저 출력범위, 55% 이상의 Slope Efficiency를 제공한다. Yb:KGW 레이저 크리스털은 초단파 펄스 증폭기 또는 고출력 박막 디스크 레이저로 사용할 수 있다. Yb: KYW 레이저 크리스털은 1020~1060nm 범위에서의 Laser Radiation Tuning과 70fs 미만의 짧은 펄스 생성에 적합하다. 980~1064nm의 범위에서 출력 극대화를 하기 위해 AR 코팅 처리돼 있다.


FA Journal 하 상 범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