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신개념 플랫폼 Versal 발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10.07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일링스의 빅터 펭 CEO는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에 빠른 혁신을 가져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적응형 컴퓨팅 가속화 플랫폼 Versal을 ‘자일링스 개발자 포럼(XDF)’에서 공식 발표했다.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빌리티 및 확장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Versal ACAP은 스칼라 프로세싱 엔진, 적응형 하드웨어 엔진 및 지능형 엔진을 최첨단 메모리 및 인터페이스 기술과 결합해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강력한 이종 가속 기능을 제공한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Versal ACAP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가 소프트웨어 개발자, 데이터 과학자 및 하드웨어 개발자 등에 의해 프로그래밍 및 최적화될 수 있으며 다양한 툴,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IP, 미들웨어 및 프레임워크로 활성화돼 이를 통해 업계 표준 설계가 가능해 진다는 것이다. 

자일링스 신개념 플랫폼 VERSAL [사진=자일링스]
자일링스 신개념 플랫폼 VERSAL [사진=자일링스]

TSMC의 7나노미터 핀펫(FinFET)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된 Versal 포트폴리오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빌리티와 도메인별 하드웨어 가속을 결합한 최초의 플랫폼으로 오늘날의 급격한 혁신 속도를 따라가기 위해 필요한 적응성을 제공한다. 포트폴리오에는 클라우드에서 네트워킹, 무선 통신, 에지 컴퓨팅 및 엔드포인트에 이르는 다양한 시장의 각종 애플리케이션에 확장성 및 AI 추론 기능을 제공하도록 독창적으로 설계된 6가지의 디바이스 시리즈가 포함된다.

자일링스의 빅터 펭 CEO는 "AI 및 빅데이터의 폭발과 무어의 법칙의 쇠퇴로 업계는 중요한 변곡점에 도달했고 실리콘의 설계 주기는 더 이상 혁신의 속도를 따라갈 수 없다"며, “4년에 걸친 개발 기간 끝에 발표된 Versal은 업계 최초의 ACAP로 자일링스는 모든 유형의 개발자들이 최적화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애플리케이션 전체를 가속화하고 빠르게 진화하는 기술에 발 맞춰 이들 모두를 즉시 적응시키도록 독보적인 설계를 구현했다”고 말했다. 

포트폴리오에는 Versal Prime 시리즈, Premium 시리즈 및 HBM 시리즈가 포함돼 있으며 요구 조건이 가장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업계 최고의 성능, 커넥티비티, 대역폭 및 통합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포트폴리오에는 AI Core 시리즈, AI Edge 시리즈 및 AI RF 시리즈도 포함되며 모두 탁월한 AI 엔진 사양을 구비하고 있다. 

AI 엔진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저지연 AI 추론 기능에 대한 새로운 필요성을 해결하고자 고안된 새로운 하드웨어 블록이며 무선 및 레이더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향상된 DSP 구현을 지원한다. 이는 Versal 적응형 하드웨어 엔진 제품군과 밀접하게 연동돼 애플리케이션 전체의 가속화를 가능하게 한다. 즉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를 조율해 성능과 효율성을 모두 극대화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