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7.12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플루크, 비주얼 적외선 온도계 ‘VT04A’ 출시

전자기기 전문기업 한국플루크(www.fluke.co.kr)가 AA건전지로 작동하는 새로운 비주얼 적외선 온도계 ‘VT04A’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보다 간편한 사용을 원하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충전식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는 기존 모델 ‘VT04’에서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배터리 부분만 변화시킨 제품이다.


‘VT04A’는 AA건전지 4개를 넣으면 연속 8시간 작동이 가능하다. 제품 선택의 폭이 넓어져 사용자는 자신의 상황에 맞춰 편리하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가격도 기존 ‘VT04’ 모델보다 11만5,000원 저렴한 80만원대로 책정돼 고객의 부담을 대폭 낮췄다.


이 제품은 스팟 온도계처럼 편리하고 열화상 카메라처럼 시각적으로 쉽게 판단할 수 있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현장의 수요에 부응했다.


비주얼 적외선 온도계는 비접촉식으로 대상물체의 온도 분포도뿐만 아니라, 적외선으로부터 감지되는 에너지를 전기적 신호로 바꿔 이를 실제 볼 수 있는 이미지로 형상화해 준다. 적외선 열지도 오버레이 기능을 갖춘 디지털 카메라가 내장돼 있어 문제가 발생한 정확한 지점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파이로블렌드 플러스(PyroBlend Plus) 광의 뛰어난 시각 요소로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고 좁은 공간에서도 뛰어난 시야각을 확보할 수 있다. 혼합된 열화상과 실화상 이미지를 바로 저장하기 때문에 별도로 기록할 필요도 없다.


FA Journal 편집국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