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고급 애플리케이션용 일체형 보호 계전기 출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11.09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B가 완벽한 모듈형 설계로 모든 부문에 적용 가능한 일체형 보호 및 제어 계전기 REX640를 출시했다.

사용자 맞춤 설계 및 유연성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ABB는 독보적인 Relion 시리즈인 디지털 스위치기어의 보호 및 제어 계전기 계열의 신제품을 최근 진행한 ‘DA On the Road’ 행사를 통해 국내에 선보였다. 오랜 기술혁신의 산물인 REX640은 자유로운 구성이 가능한 다기능 계전기로서 사용자 맞춤 설계 및 유연성을 제공한다.

REX640은 동일한 장치로 다양한 유틸리티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유연하고 다양한 경제적인 보호 솔루션을 보장하며 보호 및 제어 장치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다. 

ABB의 REX640 [사진=ABB]
ABB의 REX640 [사진=ABB]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모듈성과 확장성을 통해 완벽한 사용자 맞춤설계가 가능하고 제품 수명 주기 동안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REX640은 변화하는 보호 관련 요구 사항에 대해 항시 적용 가능하며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에 대해 지속적으로 손쉽게 접근할 수 있고 최상의 자산 관리를 제공한다.  

ABB의 배전 솔루션 사업부 알레산드로 페일린(Alessandro Palin) 총괄은 “REX640은 고객의 요구에 맞는 새로운 솔루션 도입을 위해 수많은 사람들의 땀과 열정이 만들어낸 배전 부문의 보호 및 제어 세계에 혁명을 가져올 혁신적인 결과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REX640은 증가하고 있는 디지털 변전소에 초점을 두고 다양한 디지털 스위치기어 솔루션을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기존 계기용 변압기와 센서를 모두 지원하는 수 천개의 로컬 측정 채널을 갖춘 REX640은 또한 IEC 61850-9-2-LE 기반 프로세스 버스 통신을 통해 표본 추출된 측정값의 여러 스트림을 수신할 수 있다.

REX640은 완전히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도록 LHMI(Local Human-Machine Interface)에 대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기반 접근 방식을 도입했다. 직관적인 LHMI에는 특별한 방식으로 배전 프로세스 정보를 시각화하는 컬러 터치 스크린를 탑재해 상황 인식이 향상되고 가용성을 극대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