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폴란드에 위치한 유럽 최대 전기 자동차 배터리 공장에 전력 공급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8.12.1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0년 이상 혁신 역사를 바탕으로 ABB는 산업계 디지털 미래를 조성 중이다. 이와 함께, 발전설비부터 전기 소비지점에 이르기까지 전기를 제공하고, 천연자원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반을 자동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지속가능한 운송 지원하는 변전소 및 핵심 기술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ABB는 세계 최대 화학 회사 중 하나인 LG화학의 폴란드 유럽 최대 전기차 배터리 공장의 변전소 공급사로 선정됐다. 핵심 장비에는 안전하고 신뢰되는 전력 공급을 위한 변압기, 피뢰기, 가스 절연 개폐장치가 포함된다.

브로츠와프(Wroclaw) 인근 코비에르지체(Kobierzyce)에 있는 신규 자동차 배터리 공장은 연간 250,000대 이상의 전기차 배터리 공급 가능 규모이며 생산 능력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LG화학의 폴란드 공장은 전극에서 셀, 모듈과 팩까지 모든 배터리 부품을 생산하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대 규모의 리튬 이온 배터리 공장이다.

[사진=ABB]
ABB는 전기제품, 로봇 및 모션, 산업 자동화 및 전력망 분야의 글로벌 기술 리더로 전 세계 유틸리티, 산업, 운송 및 인프라 고객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ABB]

ABB 파워 그리드 사업본부 패트릭 프래그만(Patrick Fragman) 그리드 통합 사업부 총괄은 “해당 변전소 솔루션은 ABB 전문지식, 동종 최상의 제품 및 시스템 통합 역량을 종합적으로 아우르는 좋은 예시”라고 언급하며, “ABB는 지속가능한 운송에 대해 헌신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변전소는 그리드와 공장의 전원 장치를 연결하는 전력 공급 시스템의 핵심 요소다. 특히 고도로 자동화된 설비의 경우 에너지 안보를 위해 올바른 운영이 중요하다. 특히 전력 공급에 문제 발생시  높은 비용을 수반하는 운영정지를 야기할 수 있다.

ABB(ABBN: SIX Swiss Ex)는 전기제품, 로봇 및 모션, 산업 자동화 및 전력망 분야의 글로벌 기술 리더로 전 세계 유틸리티, 산업, 운송 및 인프라 고객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30년 이상 혁신 역사를 바탕으로 ABB는 산업계 디지털 미래를 조성 중이다. 이와 함께 발전설비부터 전기 소비지점에 이르기까지 전기를 제공한다. 또한 천연자원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반을 자동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국제자동차연맹(FIA) 순수 전기 모터스포츠 경기인 포뮬러 E(Formula E)의 타이틀 스폰서로서 ABB는 전기차 한계를 넓히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기여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