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 강화 및 사용 편의성 극대화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9.0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닉스컨택트, 고성능 신제품군 출시

최근 피닉스컨택트에서 고성능 컨트롤러, 산업용 PC, 밸브 플러그인 커넥터 등의 새로운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을 밝혔다.


이 민 선 기자


복잡한 산업환경에서 최고의 퍼포먼스 보장

피닉스컨택트의 새로운 Axiocontrol AXC 3050 컨트롤러는 빠른 처리 속도로 인해 복잡한 자동화 공정에 적합하다. 고속 카운터 및 이벤트 태스크와 같은 기능은 컨트롤러에 직접 통합돼 있다. 이는 별도의 특별한 I/O 모듈 없이 짧은 응답 시간을 얻을 수 있다. 견고한 EMC 보호 버전의 하우징은 매우 견고해 거친 산업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로컬 스테이션을 설정하기 위한 Axioline F I/O 모듈은 필요에 따라 컨트롤러에 설치할 수 있다. 이 컨트롤러는 3개의 Ethernet 인터페이스를 통해 기존 네트워크로 통합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로컬 I/O 모듈을 확장시킬 수 있다. 이 제품은 Ethernet 및 Profinet 컨트롤러 기능을 모두 지원해 사용자 환경에 따라 TCP/IP, UDP, Modbus/TCP, Profinet 통신 프로토콜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 로깅 및 컨트롤러의 프로그램 업데이트는 USB를 통해 쉽게 할 수 있다. 공급 전원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Axiocontrol PLC는 모든 컨트롤러 데이터를 메모리 카드에 자동으로 백업한다.


매력적인 디자인에서의 강력한 기술

피닉스컨택트의 새로운 산업용 PC인 Designline은 IP65 보호 등급을 만족하고, LED 패널에 멀티 터치를 지원하며 15인치에서부터 최대 21.5인치까지 선택이 가능하다.


이 산업용 PC는 4세대 Intel Core i7 프로세서를 갖춰 기계 제어, 프로세스 가시화(Visualization), 품질보증 혹은 데이터 수집의 리소스 면에서 매우 복잡한 작업에 특히 적합하다. 통합된 Intel HD Graphics 5000과 DirectX 11, OpenGL 4.0, 및 OpenCL 1.2의 지원은 집중적인 시각화를 위한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한, 견고한 다이-캐스트 알루미늄 하우징을 갖추고 폭도 60mm로 얇아 장비에 직접 부착해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전력 소모가 적고 팬-리스 디자인으로 인해 에너지 사용을 줄일 수 있고 유지보수 또한 쉽고 간편하다.


후면에는 VESA 100 브래킷과 서비스 해치(Service Hatch)를 갖추고 있어 설치 및 서비스 시간을 최소한으로 줄여준다.


에너지 절감 기능의 밸브 플러그인 커넥터

피닉스컨택트는 에너지 절약 기능을 가진 밸브 플러그인 커넥터를 개발했다. 이는 기존의 밸브 플러그인 커넥터를 사용했을 때보다 유압 밸브에서 최대 50%까지 에너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이 기술은 에너지 절감 산업에서의 요구 사항을 만족한다. 밸브 플러그인 커넥터는 1A 정격 전류의 A, B, C 타입 및 산업 표준인 BI와 CI 타입에 Pur 케이블로 구성돼 있어, 별도 케이블 결선 작업 없이 밸브 플러그인 커넥터로 사용 가능하다.


A 타입은 용량이 큰 유압 밸브용으로 4A 버전도 있다. 이 제품은 피닉스컨택트의 밸브 플러그인 커넥터의 다양성을 완성시켰다.


FA Journal 이 민 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