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몬드옵틱스, 웨이브프론트 왜곡을 최소화한 프리즘 선보여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8.11.2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롭게 출시한 렌즈는 4천만 해상도를 특징으로 하고 2.2µm 미만의 소형 픽셀용으로 설계됐으며 광범위한 용도에 적합한 여러 개의 고정 조리개(Fixed Aperture)로 제공된다.

4천만 해상도와 고정 조리개 디자인이 특징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세계 최고의 광학 부품 공급 업체인 에드몬드 옵틱스는 새로 출시된 TECHSPEC UCi Series Fixed Focal Length Lenses를 선보였다. 공간이 제한된 응용 분야를 위해 설계된 이 렌즈는 동일한 옵틱을 사용하는 UC Series Fixed Focal Length Lenses의 초소형 버전으로 제작된 제품으로 견고하면서 소형의 경량 이미징 도구가 필요한 OEM 용도에 이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진=에드몬드옵틱스]
새롭게 출시한 렌즈는 4천만 해상도를 특징으로 하고 2.2µm 미만의 소형 픽셀용으로 설계됐으며 광범위한 용도에 적합하다. [사진=에드몬드옵틱스]

새롭게 출시한 렌즈는 4천만 해상도를 특징으로 하고 2.2µm 미만의 소형 픽셀 용으로 설계됐으며 광범위한 용도에 적합한 여러 개의 고정 조리개(Fixed Aperture)로 제공된다. 또한  1/2.5” 센서에 최적화돼 있지만 다양한 초점 길이 옵션으로 최대 1/1.8”까지 사용할 수 있다. M12x0.5 S-Mount 카메라와 사용하기 적합하다.

각각의 렌즈는 4mm, 6mm 또는 12mm의 초점 거리를 갖는 21가지 모델로 제공되며 매우 짧은 작동 거리 또는 0의 작동 거리를 특징으로 한다. 아울러 400-700nm 영역에서 최대 투과율을 제공하는 MgF2 AR 코팅 처리가 돼 있다.

한편 에드몬드옵틱스는 다목적 용도로 사용가능한 TECHSPEC Nd:YAG Laser Line λ/20 UV Fused Silica Right Angle Prisms도 함께 선보였다. 이 다목적 프리즘은 정밀한 표면 평탄도와 보장된 레이저 손상 임계치(Laser Damage Threshold) AR 코팅이 조합을 이룬 제품으로서 웨이브프론트 왜곡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다양한 빔 조정 용도에 이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λ/20 right angle prism은 EO에서 직접 제작함에 따라 표준형을 비롯해 맞춤형 타입으로도 제공된다.

다목적 프리즘은 고정밀 λ/20 표면 평탄도와 20-10 표면 품질도를 가지고 있다. 이 프리즘은 프리즘의 다리 쪽을 투과하도록 설계돼 광섬유와 Nd:YAG 용도에서 0.25% 미만의 반사율을 자랑한다. 또한 ±15 arcsec의 각도 허용오차를 특징으로 대량 통합에 요구되는 일관성 있는 정렬을 보장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