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몬드옵틱스, 깊은 차단과 높은 투과율 제공하는 밴드패스 필터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9.03.06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드몬드옵틱스가 레이저 라인 클린업 용도에 적합한 깊은 차단과 높은 투과율을 제공하는 밴드패스 필터를 선보였다.

레이저 라인 클린업 용도에 적합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세계 최고의 광학 부품 공급 업체인 에드몬드옵틱스는 새롭게 출시된 TECHSPEC Hard Coated OD 4.0 5nm 밴드패스 필터(Bandpass Filters)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 밴드패스 필터는 협폭의 스펙트럼 분리에 필요한 깊은 차단과 높은 투과율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TECHSPEC Hard Coated OD 4.0 5nm 밴드패스 필터 [사진=애드몬드옵틱스]
TECHSPEC Hard Coated OD 4.0 5nm 밴드패스 필터 [사진=애드몬드옵틱스]

343~1,064nm의 중심 파장 범위 제공

TECHSPEC Hard Coated OD 4.0 5nm 밴드패스 필터는 Full-Width Half Max(FWHM)가 5nm로 매우 좁기 때문에 레이저 라인의 클린업 용도로 사용하기 적합하다. 이 밴드패스 필터는 더 넓은 밴드 필터로 확보할 수 있는 신호대잡음비(SNR)보다 향상된 신호대잡음비를 제공하며 광학 요소 및 레이저 라인 분리, 화학 물질 감지, 형광용도 등에도 사용될 수 있다. 

이와 같은 정밀 밴드패스 필터는 80~50의 표면 품질과 343~1,064nm의 중심 파장을 제공함에 따라 2차 및 3차 Harmonic Nd:YLF 및 Nd:YAG 레이저, 다이오드 레이저 그리고 HeNe 레이저에 적용될 수 있다. TECHSPEC Hard Coated OD 4.0 5nm 밴드패스 필터는 200~1,200nm 범위의 파장을 차단하고 최소 85%가 넘는 투과율을 제공한다. Hard Coated OD 4.0 밴드패스 필터는 12.5mm, 25mm, 50mm의 직경 옵션을 이용할 수 있다.

투과 및 차단을 위한 가파른 슬로프

TECHSPEC Hard Coated OD 4.0 5nm 밴드패스 필터는 필터의 성능 저하를 최소화하고 투과율을 증가시키기 위해 제조시 견고한 하드 코팅 처리 과정을 거친다. 다양한 UV, VIS, NIR 레이저 라인을 이용할 수 있는 이 필터는 차단 및 투과 슬로프가 가파르기 때문에 요건이 까다로운 용도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