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 다양한 데이터로거 및 써모커플 터미널 블록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10.16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 편리한 데이터로거 및 내구성 높은 터미널 블록 선봬

오메가엔지니어링이 무선 펄스 데이터로거를 비롯해 고강도 산업용 데이터로거 등 다양한 데이터로거 3종과 언제 어디서나 온도 신호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터미널 블록 시리즈를 선보였다.


김 미 선 기자


무선 펄스 데이터로거‘OM-CP-RF PULSE’

OM-CP-RF PULSE 2000A 펄스 데이터로거는 유량계와 풍속계 등 다양한 센서로부터의 펄스 출력 신호를 기록할 수 있다. 무선 양방향 통신이 가능하며, 데이터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디자인된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데이터 판독이 가능하다. 현재 판독량 및 평균 통계량, 최소값, 최대값 등을 표시할 수 있는데, 이 정보는 데이터로거의 LCD 화면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소프트웨어는 엑셀, 데이터 주석, 디지털 보정 외 여러 가지 편리한 편집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제품은 구동시 100Hz와 사용자 지정 판독률에서 샘플부터 메모리까지의 펄스 누적량을 기록하면서 샘플링하며, 펄스 카운트 측정은 물론, 펄스 레이트도 계산이 가능하다. 단위가 비율적으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므로 초별, 분별, 시간별 또는 일별 비율에서 측정 단위를 계산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장시간 동안 기록시 사용자에게 유용한 통계를 제공한다.



무선 펄스 데이터로거 ‘OM-CP-RF RTD TEMP’

RTD 기반의 무선 정밀 온도 데이터로거 ‘OM-CP-RF RTD TEMP 2000A’는 연구소, 제약 및 생명공학 산업 내 높은 정확도의 온도 모니터링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2선식, 3선식, 4선식, PT 100Ω RTD 사용이 가능하며 정밀도는 ±0.05℃다.


온도가 사용자가 지정한 알람 설정보다 높아지거나 낮아질 때 부저 알람뿐 아니라, LED로 시각적 알람 표시가 가능하며,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메일, 문자 메시지 알람을 보낼 수도 있다.


단일 무선 데이터로깅 시스템으로 사용 가능하며, 대규모 공정 시스템에서 여러 구역을 측정하는 수백개의 데이터로깅 시스템과 함께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데이터 관리는 USB 포트에 장치를 연결해 소프트웨어로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는 그래픽 차트, 테이블 차트, 요약과 분석 외 여러 가지 편리한 편집 기능을 갖추고 있다. 가독성이 좋은 LCD 디스플레이 화면은 현재 온도 판독과 최소, 최대 및 기록된 데이터의 평균 통계를 표시할 수 있다. 또한, 현재 판독량 및 평균 통계량, 최소값, 최대값을 표시할 수 있다.


산업용 데이터로거 ‘OM-CP-THERMOVAULT’

초고강도 데이터로깅 시스템인 OM-CP-THERMOVAULT는 듀얼 플라스크에 PTFE 절연처리된 300시리즈 스테인리스스틸 소재로, 매우 뛰어난 내열성과 내수성을 자랑한다. 제품의 완전 침수 및 350℃ 고온 건조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용광로 및 지하 열 측정, 가압 멸균 시스템 확인, 오븐 데이터로깅에도 이상적이다.


OM-CP-THERMOVAULT140는 OM-CP-HITEMP140-5.25 데이터로거가 내장된 완성된 데이터로깅 시스템이며, 내장 데이터로거의 133mm 프로브는 상온 측정에, 559mm 프로브는 제품 내부와 같이 측정계가 닿기 어려운 사용 조건에서도 적용 가능하다.


OM-CP 시리즈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데이터로깅 시작, 멈춤, 데이터 다운로드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다운된 데이터는 °C, °F, K 또는 °R 단위 선택이 가능하다. 그래픽 차트 및 테이블 차트, 요약 분석 데이터로 제공되며, 엑셀 변환도 가능하다. 또한 PC와 연동해 실시간 모니터링과 기록도 가능하다.


써모커플 터미널 블록 ‘DRTB-2’

오메가엔지니어링은 어디서나 신호를 방해하지 않고, 언제든지 온도 신호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터미널 블록 시리즈도 함께 출시했다. 미국 특허를 받은 DRTB-2 시리즈 열전대 터미널 블록은 정확한 판독을 보장하기 위해 열전대 고급 합금으로 제조되며, SMP 호환 본품(암형)에 소형 열전대 커넥터(수형)를 연결해 사용한다. 본품의 암형 커넥터를 통해 사용자는 데이터 수집, 품질 보증 규정 준수, 기능 연구 등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포켓형 미터기를 연결할 수 있다.


이 제품의 하우징은 85℃ UL 94 V0 등급의 회색 폴리아미드 6.6 열가소성 수지로 제작됐으며, 완전 밀폐 구조로 종판이 필요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스테인리스스틸로 된 나사와 고정나사, 주석 도금 황동 와이어 클램프로 구성된 이 제품은 우수한 내진동성과 내부식성을 자랑한다.


35mm DIN 레일 타입과 32mm G-Type 레일 타입으로 제공되며, 캘리브레이션 타입(보상합금 종류)과 음극 양극 연결 옵션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FA Journal 김 미 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