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몬드옵틱스, 평면 볼록렌즈 및 실리카 웨이퍼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10.23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른 납기 및 높은 품질로 우수한 가치 제공

광학부품 공급업체인 에드몬드옵틱스가 플루오르화칼슘 평면 볼록렌즈 및 융합형 실리카 웨이퍼 등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김 미 선 기자


열악한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

에드몬드옵틱스의 TECHSPEC 플루오르화칼슘(Calcium Fluoride) 평면 볼록(Plano-Convex) 렌즈는 적외선(UV)부터 중적외선(MWIR)에 이르기까지 우수한 성능이 요구되는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최적화된 제품이다.


이 렌즈는 높은 레이저 내구성 및 낮은 굴절률, 그리고 축 방향 및 반경 방향 응력(Axial and Radial-stress) 복굴절을 특징으로 하기 때문에 엑시머 레이저 혹은 IR 시스템 통합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진공 등급의 UV Substrate를 사용해 제조되므로 193nm~7μm에서 투과율이 90% 이상에 달한다. 플루오르화칼슘은 다른 불소화합물 계열의 기반과 비교해 용해도가 낮고 견고하므로 이 렌즈도 거친 환경에서 사용해도 충분히 견뎌낼 수 있으며 부분적 노출이 가능하다.


한쪽 면은 평편하고 다른 면은 볼록한 비코팅 평면 블록렌즈로, 직경이 12.5mm, 25mm, 50mm이며, 8~150mm의 양수 초점 거리를 특징으로 한다. 또한, 이 렌즈는 RoHS 규격을 준수하고 있으며, 기성품이기 때문에 주문 즉시 배송이 가능해 빠른 납기를 자랑한다.


광학 코팅 품질측정에 적용 가능

에드몬드옵틱스가 새로 출시한 TECHSPEC 융합형 실리카 웨이퍼(Fused Silica Wafers)는 얇은 원형 형태로 이뤄진 UV 융합형 실리카로, 광학 코팅 품질측정을 위한 테스트 기질(Test Substrate)로 설계됐다.


이 웨이퍼는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광학용 애플리케이션(Micro Electronic-optical Applications : MEMS) 및 반도체 미세 인쇄공정, 그리고 설치 공정을 위한 모형 부품으로 사용하는데 적합하다.


40-20의 표면 품질상에서 10 미만의 표면조도를 실현하며, 직경 사이즈는 100mm, 200mm, 300mm, 두께는 1.00mm, 투과 범위는 0.2~2.2μm에 달한다.


한편, 이 제품 역시 TECHSPEC 플루오르화칼슘 평면 볼록렌즈와 마찬가지로, RoHS 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즉시 배송이 가능하다. 또한, 높은 품질보증을 위해 초음파로 세정된 후 무오염 포장상태로 배송된다.


FA Journal 김 미 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