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콘, 가변속 AC드라이브로 글로벌 물류 솔루션 구축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11.1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CS그룹과의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주요 항공사 공략

배콘, 가변속 AC드라이브로 글로벌 물류 솔루션 구축

BCS그룹과의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주요 항공사 공략


배콘은 최근 공항 및 물류 부문 솔루션 기업인 BCS그룹에 VACON 20X 가변속 AC드라이브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겠다는 파트너십을 맺고 세계 주요 항공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최근 물류 솔루션 기업인 BCS는 최근 배콘의 VACON 20X 가변속 AC 드라이브가 보여주는 신뢰성과 효율성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됐다고 전했다.

특히, VACON® 20X는 BCS그룹이 요구하는 전 세계의 어느 곳에서든 수화물 운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등 이상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 세계 주요 항공 시장에서의 활약이 기대된다.

편집자 주

항공 운송 및 물류업체들에게 있어서 수하물을 기다리고 있는 항공사와 승객은 쉽지 않은 군중이다. 아무런 방해 없이 정시에 순조롭게 물류처리 기능을 확실히 처리할 수 있도록 완전하게 효율적이고 신뢰성을 갖춘 장비를 찾는 것이 여간 쉽지 않기 때문이다.

뉴질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항공운송 및 물류 솔루션업체 BCS 그룹도 이러한 난관에 봉착하고 있었다. BCS는 수년 동안 한 주요 공급업체로부터 기어박스와 가변속 AC 드라이브를 물류산업에 사용해 왔다. 하지만 BCS는 새로운 드라이브 모델의 주문 제작이 불가능하게 되자 당사의 요구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드라이브의 필요성을 절실히 실감하게 됐다. 이러한 가운데 배콘의 VACON® 20X가 전 세계의 어느 곳에서든 수화물 운반의 유지를 보장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BCS그룹의 눈길을 끌었다.

분산형 어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드라이브
BCS는 “그동안 BSC는 AS-i 버스 통신, 로컬 제어장치, 본선 격리기, 전원과 모터 커넥터, 내부 브레이크 레지스터 및 기계식 브레이크 제어장치를 포함해 수하물 처리 시스템에 필요한 특성을 모두 갖춘 0.75kW~7.5kW의 이상적인 분산형 가변속 AC 드라이브를 찾고 있었다.

현재 수하물을 항공기의 시간에 맞추는 것은 관련 산업에서 중요한 사안이기 때문에 각 업체들은 신뢰성과 정비성에 중심을 두고 있다.

BCS가 효율적인 AC드라이브를 찾는 도중, 배콘의 뉴질랜드에 본사를 둔 파트너인 에코테크 NZ와 연락이 닿게 됐다.

이를 통해 BCS는 배콘의  VACON 20X가 BCS의 요구조건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확신하게 됐다. 특히, 배콘은 BCS만을 위한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 개발역량도 갖추고 있어 BCS의 기대조건을 모두 만족할 수 있었다.

VACON 20X는 배콘의 이탈리아 자회사인 배콘 S.p.A가 개발 및 제작을 담당했으며 배콘 S.p.A의 안드레아 페린 매니저가 BCS의 요구조건을 모두 만족시키는 드라이브의 고객화 작업과 컨셉 디자인을 수행했다.

이는 곧바로 시작모형의 개발로 이어졌으며 이 시점에서 배콘과  BCS의 공식적인 파트너 협약 체결이 이뤄지게 됐다. 배콘의 빅토리아, 태즈매니아 및 뉴질랜드의 조리스 프릭맨 지역 매니저는 “배콘이 BCS에 제품을 납품할 수 있게 돼 대단히 자랑스러우며 이는 양사 모두에게 발전을 가져다 줄 적절한 모험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물류 어플리케이션으로서 VACON® AC 드라이브의 활약
배콘은 최근 수하물 및 자재처리 등을 포함해 물류산업에 괄목할만한 자취를 남겼다. 이러한 배컨의 모습은 BCS와의 협약 체결에 적지 않은 요인으로 작용했다.

BCS가 배콘을 선택한 이유는 상당히 흥미롭다. BCS는 배콘이 보여준 제품의 인도와 헌신, BCS 요구조건에 맞춤 제작할 수 있는 역량에 감명을 받은 것이다. 하지만 BCS는 이렇듯 간단한 가치의 실행이 결코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업계 전문가들은 BCS와 배콘의 파트너십은 결과적으로 양사의 공통점에서 기인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양사 모두 1993년에 설립됐으며 급격한 성장률을 기록하는 산업에 종사한다는 점 외에도 BCS와 배콘은 많은 공통점을 보이고 있다. 배콘의 비전인 드라이브 패밀리라는 문구에도 알 수 있듯이 BCS와 배콘 양사 모두 고객의 필요성 절대적 우선순위로 간주하고 있다.

BCS의 프랑크 카사이 엔지니어링 매니저는 “BCS와 배콘이 공유하고 있는 절대적 가치는 바로 고객에 대한 의무이다”며 “이러한 공통점은 양사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원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현재 VACON AC 드라이브는 멜버른, 시드니, 퍼스와 같은 주요 공항 뿐 아니라 멀리 떨어져 있는 에티오피아의 아디스 아바바 볼 국제공항에서도 흔히 볼 수 있을 정도로 폭넓게 공급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BCS는 배콘에 VACON AC 드라이브 750대를 공급받아 사용하고 있으며, 기존의 프로젝트가 완수되고 새로운 프로젝트가 진행되면 이 숫자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FA Journal 편집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