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저전력·팬리스 타입 ‘cPCI-3620’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12.0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 시설의 신뢰성을 높이다

IoT가 가능한 최첨단 디바이스의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및 지능형 게이트웨이, 임베디드 빌딩 블록의 세계적인 공급자인 에이디링크테크놀로지(ADLINK Technology)가 3U CompactPCI 프로세서 블레이드인 ‘cPCI-3620’을 출시했다.


작은 사이즈에 강력하면서도 친환경적인 지능형 cPCI-3620은 스마트하면서도 안전한 철도 시스템 개발에 이상적이며, 국방 및 항공우주 산업, 산업용 통신 분야와 같은 버티컬 마켓에 적합하다.


김 미 선 기자


cPCI-3620은 쿼드코어 아톰을 기반으로 한 시스템온칩(SoC) 구성으로, 최대 4GB DDR3L-1333 ECC 메모리를 지원하고, 10W 미만의 Termal Envelope으로 충분한 컴퓨터 파워를 제공한다.


팬리스 디자인의 cPCI-3620은 철도산업 내 사양인 EN50155를 준수해 뛰어난 방진 능력과 탁월한 신뢰성으로 열차 운행에 이용되는 안전장치인 자동열차 제어장치(ATC)와 같은 철도 차량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ATC 시스템에는 브레이크 오·조작시 열차를 안전하게 정차시키는 백업 장치인 ATP(Automatic Train Protection), 자동 열차 정지장치인 ATS(Automatic Train Supervision), 열차 자동운전 장치인 ATO(Automatic Train Operation)가 있다.


ATO 시스템은 온 보드 컨트롤러를 이용해 철로변의 신호를 수집하고, 최적의 속도 곡선과 제동 프로파일을 산출해 기차역 간 속도를 자동으로 적절히 조절해 각 기차역 도달시 올바른 위치에서 순조롭게 정지할 수 있도록 한다. 이처럼 ATO 시스템은 지능형 자동 제어 프로세스를 위해 적절한 컴퓨터 파워, 네트워킹 기능, 신뢰성은 물론 원격 모니터링과 관리 능력을 필요로 한다.


cPCI-3620은 EN50155를 준수하기 위해 철도 운영 환경을 고려한 충분한 테스트를 거친 제품으로, 팬리스 디자인 및 -40~70°C(-40~85°C With Airflow)와 같은 광범위한 범위의 작동 온도, EMC/EMI 보호, 초고속 교환 가능성, GbE 포트 및 DB-9 USB 포트용 MIL-STD M12 커넥터 등 제품의 신뢰성과 견고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 같은 특성은 충격이나 진동, 그리고 전자파 방해를 받기 쉬운 철도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이상적이다.


cPCI-3620 시리즈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여러 SKU에서도 적용이 가능하다. 그 구체적인 예로 cPCI-3620N은 Non-front-panel-I/O 프로세서 블레이드로 전면 패널 LED에는 리어 LAN과 SATA 드라이브의 작동 상태를 표시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는 이를 통해 케이블링에 방해를 받지 않고 정면에서 시스템의 이상 유무를 검사할 수 있다. 또한 적은 케이블로도 시스템 신뢰성을 높일 뿐 아니라, 관리하기도 쉽다.


한편, cPCI-3620은 에이디링크가 개발한 스마트 임베디드 관리 에이전트(SEMA)를 지원한다. 시스템 운영자는 SEMA를 통해 시스템의 운영 상태와 관리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시스템 다운타임을 줄이고 오류 진단과 문제 해결 등을 통해 시스템 고장을 미연에 방지한다.


FA Journal 김 미 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