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스씨스템, 엔코더 카드 및 컨트롤러 등 고성능 신제품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12.25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및 유연한 호환성으로 고객 만족 향상

ADLINK의 고성능 자동화 제품군을 국내에 선보이고 있는 다스씨스템이 최근 새로운 제품을 선보였다. 국내에 새로 선보인 ADLINK의 신제품은 4채널 엔코더 카드 PCI-8124-C(G), EEE-488 USB-GPIB 인터페이스 컨트롤러로 이 두 제품군은 탁월한 성능을 보장하며 높은 고객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서 윤 기자


트리거 기능으로 고속 라인스캔 설비에 최적

ADLINK사의 PCI-8124-C(G)는 고속 라인스캔 응용 설비에 적합한 4채널 트리거 보드이다. 내부의 FIFO에 1024개의 엔코더 위치값 저장이 가능하며, FIFO의 저장된 데이터를 통해 비교 트리거 출력(FIFO Compare Trigger)이 가능하다.


또한, 일정한 엔코더 위치값을 설정해 일정 간격마다 위치 비교 리니어 트리거 출력(Linear Position Compare Trigger)이 가능하며, 내부 타이머를 사용해 일정한 시간 간격(Interval)을 통한 연속 트리거 출력도 가능하다. 주파수는 최대 30kHz까지 가능하며, 모션 컨트롤러와 PCI-8124-C를 같이 사용하면 모션 제어와 함께 트리거 출력이 필요한 시스템(예 : 모션 비전 통합(머신비전) 시스템)에 응용할 수 있다.


PCI-8124-C(G)는 맵핑 기능을 통해, 4채널 엔코더 신호 혹은 4개의 내부 타이머와 출력하고자 하는 트리거 채널을 맵핑할 수 있으며, 또한, 래치(Latch) 신호 입력 기능을 통해 트리거 출력을 제어할 수도 있다. 그 외 트리거 출력은 펄스 형태 및 토글 신호도 가능하며, 다양한 인터럽트 기능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트러거 기능은 타사의 어떤 제품에서도 찾아보기 어려운 ADLINK PCI-8124-C(G)만의 강점이다.


완벽한 호환성 및 콤팩트한 크기로 사용편의성 극대화

기존 PCI 카드타입 GPIB 카드의 포터블 디바이스 테스팅 환경 사용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다스씨스템은 ADLINK에서 출시한 USB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GPIB 컨트롤러 USB-3488A를 공급한다.


USB-3488A는 IEEE 488.1과 IEEE 488.2를 완벽하게 지원하며 동시에 USB의 가장 큰 장점인 Plug & Play 연결을 제공함으로써 노트북에서 GPIB 계측장비와의 직접 연결을 매우 손쉽게 제공해준다.


뿐만 아니라 기존 NI-488.2와 VISA I/O 라이브러리 환경으로 제작된 프로그램 사용자를 위해 USB-3488A는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해 별도의 프로그램 수정 없이 기존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1.2MB/s의 고속 GPIB Bus 제어를 제공하므로 다양한 제어 계측 분야에 사용되는 독립형 GPIB 장비들을 간단하게 연결 및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USB-3488A는 이동 편의성을 위해 콤팩트한 크기(3.2×2.4×1.1)와 가벼운 무게(180g)를 제공하며, 제품과 같이 제공되는 2m 길이의 USB 케이블은 별도의 전원과 외부 GPIB 케이블이 없어도 GPIB 통신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어떤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동작을 보장하기 위해 동작 중 1G, 대기 모드에서 2.5G 진동 테스트도 통과했다.


FA Journal 이 서 윤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