슝크인텍, 소형 메카트로닉 그리퍼 EGP 25 소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1.17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로크로 클로징 타임 0.03초 실현!

슝크인텍(www.kr.schunk.com)의 메카트로닉 소형 부품용 스피드 그리퍼 EGP-2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시판되는 그리퍼 중 가장 작고, 가장 높은 스트로크를 지니고 있는 전기 그리퍼이다.


EGP-25는 약 3mm의 스트로크를 가지고 있으며 핑거가 닫히는데 단 0.03초밖에 걸리지 않아 사이클 타임의 최소화를 위한 필수 조건을 제공한다. 작고, 튼튼한 EGP 25 그리퍼는 단 100 g무게로 7 N의 파지력을 지닌다.


이러한 기능은 friction-fit 클램핑에서 최대 35 g의 워크피스의 신속한 핸들링에 매우 적합하다. 또한, 파워풀한 교차 롤러 가이드와 솔이 필요없어 유지비용이 들지 않는 서보 모터의 고효율성을 보장하며, 작업환경에서 요구되는 pick & place 어플리케이션에도 고성능 그리퍼로 이용할 수 있다.


소형 전기 그리퍼 EGP-25는 이미 여러 차례 시도되고 증명된 슝크인텍의 소형 공압 그리퍼인 MPG-plus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했기 때문에 사용자는 MPG 그리퍼를 능가하는 추가 이득을 얻을 수 있다. 한 예로 사용자는 슝크 MPG-plus에서 사용됐던 센서 시스템을 슝크 소형 전기 그리퍼 EGP로 바꿔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현존하는 시스템을 공압에서 전기작동으로 손쉽게 변환할 수 있다. 역동성과 에너지 고효율성 시스템을 증진시키기 위해 그리퍼 하우징은 특수한 고성능 알루미늄으로 제작됐으며 불필요한 요소를 줄인 엄격하고 정밀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전기를 내부에 설치해 공간을 절약했으며, IP30 보호등급을 충족해 CHUNK의 고성능 모듈러 어셈블리 프로그램에 잘 부합하는 제품이다.


FA Journal 편집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