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 스마트 팩토리 네트워크 솔루션 선봬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5.20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0° 네트워크 신뢰성으로 공장 통신 효율 극대화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인더스트리 4.0의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원활한 네트워크 통신 솔루션의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특히, 공장 제어 및 자동화 시스템의무결성을 달성할 수 있는 네트워크 신뢰성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현재 각 기업들은 산업용 IoT를 보다 포괄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중 MOXA가 선보인 ‘스마트팩토리 네트워크 솔루션’ 가이드는 MOXA의 솔루션을 통해실현한 360° 풀 스케일의 에지(Edge)에서 코어(Core)까지 달하는 네트워크 신뢰성과 가동시간 및 연결성의 극대화를 통한 공장통신의 유지에 대해 자세히 기술하고있어 각 산업 관련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황 주 상 기자

360° 네트워크 신뢰성 가능한 이더넷 솔루션
일반적으로 공장 네트워크 인프라는 산업용 네트워킹 디바이스가 구축하고 있다. 특히, 이러한 산업용 네트워킹 디바이스는 날이갈수록 더욱 다양한 유형으로 변화하고 있어 산업 내 신속한 대응과 적응이 필요하다.
MOXA의 산업용 이더넷 솔루션은 디바이스 내구성 물론, 리던던시(Redundancy) 연결과 사이버 방어 능력을 강화해기존의 솔루션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었던 360° 네트워크 신뢰성을 달성했다.

MOXA의 산업용 이더넷 인프라 부문 게리 창 매니저는 “MOXA의 솔루션은 밀리초(Millisecond)대의 네트워크 리던던시를제공해 산업용 팩토리 애플리케이션의 중단 없이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이렇듯 MOXA의 제품들이 높은 신뢰성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MTBF가뛰어난 부품·냉각팬 및 발열장치가 없는 설계·광범위한 동작온도·뛰어난 EMI/EMS 보호 등 다양한 장점에서 비롯된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보안에도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24시간 가동되는 공장 애플리케이션에서 보안의 위협은 절대 허용해서는 안 될 위험성이다. 이에 MOXA는 산업용 사이버 보안 솔루션들을 제공해 공장내 셀·구역·필드에서 별다른 비용 증가 없이 네트워크 위협을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광범위한 연결성 통해 효율 극대화한 스마트 아키텍처
한편, MOXA는 당사 특유의 포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와 체계적인 전문성을스마트 네트워크 아키텍처와 결합해 고객들이 사이버 물리 시스템(CPS)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기존 장비뿐만아니라 최신장비들을 통한 생산 및 가동 효율 극대화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MOXA의 스마트 네트워크 인프라는 공장 통신 및 가동 효율을 극대화하기위해 필드 네트워크·스카다 시스템 및 백본 네트워크용 이더넷 연결성을 제공한다. 이러한 이더넷 연결성은 개방형과 자기 치유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무엇보다관리가 쉽다. 또한, 높은 성능의 보안기능을 자랑하며, 상호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MOXA는 전 세계 각지의 파트너들과 함께 이더넷 솔루션 기반의 원스톱쇼핑을 제공하고 있다. 이 원스톱 쇼핑은산업용 이더넷 스위치 및 익스텐더·산업용 보안 라우터·산업용이더넷 게이트웨이·직렬 디바이스 서버·산업용 무선 솔루션등을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 I/O 솔루션 및 컨트롤러와 공장 자동화를 위해 자동화에적합한 네트워크 관리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MOXA는 IP 통신 인프라의 신뢰성을 보다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MOXA의 스마트 네트워크 아키텍처는 이렇듯 다양한 특징을 무기로 환경모니터링·레거시 네트워크 통합·자재 관리·프로세스 자동화를 비롯해 설비관리 및 제어 자동화 시스템의 모든 방면에 적용되고 있다.

FA Journal 황 주 상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