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5메가 픽셀 비전시스템 3종 선봬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7.03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개념 위치판독 기술 통해 성능과 속도 차별화

머신 비전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코그넥스가 팻맥스 패턴 매칭 툴의 성능과 속도를 관련 업계 최고 수준으로 극대화한 팻맥스 레드라인 특성 위치판독 기술을 발표해 기술혁신을 실현했다고 발표했다. 팻맥스 레드라인 기술은 최신식 코그넥스 인사이트 익스플로러 소프트웨어 5.1 버전에서 제공되며, 인사이트 비전시스템에서 실행될 수 있도록 최적화됐다. 이번에 코그넥스가 선보인 인사이트 비전시스템은 총 3종으로 저마다 개성적인 특성을 가진 세계 최고의 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먼저, 인사이트 5705는 코그넥스가 세계에서 가장 빠른 독립형 5MP 비전 시스템이라고 자부하는 시스템으로 고속 생산 라인에서도 안정적으로 검사를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또한, 인사이트 8405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독립형 5MP 비전 시스템으로 경량의 카메라가 필요하거나 장착 공간이 제한적인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마지막으로 세계에서 유일한 독립형 5MP 컬러 비전 시스템인 인사이트 5705C는 첨단 툴과 트루 24bit 컬러 이미지 필터를 갖추고 있어 기존의 시스템으로는 처리하기 힘들었던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도 문제없이 적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패턴 매칭은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의 첫 단계에 해당하는 중요한 기술이라 할 수 있다. 기존의 툴은 속도가 다소 제한됐기 때문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생산라인과 속도의 평준화를 실현하기 위해선 부득이하게 저해상도 카메라에 의존해야만 했다. 하지만 새로운 팻맥스 레드라인 기술은 고해상도 비전 시스템에서 보다 빠른 속도를 제공하므로 속도와 성능 간의 트레이드오프를 없애는 한편, 속도를 저하시키지 않고도 해상도를 높이고, 정확도를 확보할 수 있다.

코그넥스의 조그 쿠센 부사장 겸 비전 제품 사업부 매니저는 “오늘날 소비자들은 폭넓은 FOV(Field of View)의 사소한 결함을 시각화할 수 있는 기술력과 컬럼 검사의 안정화를 요구하고 있다”며, “이러한 면에서 고해상도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에는 기존의 패턴 매칭 알고리즘의 속도가 너무 느리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발표된 5MP 모델은 기존의 인사이트 비전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인사이트 익스플로러 소프트웨어로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인사이트 익스플로러 스프레드시트 뷰는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 구성 및 비전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처리 기능을 제공하는 한편, 드래그-앤-드롭 비전 툴 팔레트와 툴 속성 시트는 기존보다 직관적인 작업을 가능하게 해준다. 이 새로운 비전 시스템은 자바스크립트를 채택해 복잡하고 데이터 비중이 높은 비전 작업의 간소화도 함께 실현했다.

FA Journal 황 주 상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