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D 센서와 CMOS 센서의 장점 결합한 ‘하이브리드 센서’ 적용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8.0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웍스의 첫 번째 TDI 라인 스캔 카메라 ‘VT 시리즈’

뷰웍스의 첫번째 TDI(Time Delay & Integration) 라인 스캔 카메라인 ‘VT 시리즈’는 기존에 시장에 출시된 제품들 중 가장 높은 해상도(18k)와 높은 감도를 자랑하는 라인 스캔 카메라다.

VT 시리즈는 조명이나 기타 촬영 환경에 있어 제약이 심하거나 카메라 자체의 고감도 영상 취득이 절실하게 요구되는 응용 분야에 적합하도록설계됐다. 특히, VT 시리즈에 탑재된 TDI 라인 스캔 영상 센서는 CCD 센서와 CMOS 센서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센서’로, 세계 최초로 뷰웍스의 독자 기술이 적용돼 개발된 센서다.

TDI 라인 스캔 카메라는 센서에 탑재된 TDI 스테이지에 따라 감도가 결정되는데, VT-18KX 모델의 경우 256개의 스테이지를 탑재해 최대 256배까지 감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VT 시리즈는 머신비전 업계의 새로운 인터페이스 표준으로 자리 잡은 CoaXPress 인터페이스를적용함으로써 현존하는 라인 스캔 카메라 중 세계 최고의 해상도인 18k에서도 80kHz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VT-9KX 모델의경우에는 최대 120kHz까지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라인 스캔 카메라와 달리, 양쪽 방향으로 영상 획득이 가능하도록설계돼 있어 카메라의 방향을 바꾸지 않고도 영상 획득 방향의 변경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응용 분야에 요구되는 감도와 라인 속도에 따라 사용자가 가격에 맞게선택 가능하도록 다양한 라인업도 갖췄다. 다양한 응용 분야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해상도별로 4k, 9k, 12k, 18k 모델이 있으며, 데이터 전송 인터페이스는 Camera Link와 CoaXPress를 지원한다. 각 모델에 대해서는 일반 감도 제품과 고감도 제품 중 선택도 가능하다.
이처럼 고해상도와 고감도를 자랑하는 이 VT 시리즈는 평판형 디스플레이의 결함 검사를 비롯해웨이퍼 검사, PCB 검사 및 고성능 문서 스캔 등의 응용 분야에 적합하다.

한편, 뷰웍스 측은 “VT 시리즈는 해상도 및라인 속도, 감도, 센서 설계 방식 등 여러 측면에서 세계최초 및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하이브리드’ TDI 라인스캔 카메라 라인업”이라면서, “향후 당사는 이보다 더 향상된감도와 라인 속도를 가진 새로운 TDI 라인 스캔 카메라들을 계속 개발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FAJournal 김미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