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펑션 블록 개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8.2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PC 재단의 표준화 향상에 기여

B&R(www.br-automation.com)은 OPC UA로 공급자로부터 독립적인 통신 개발을 계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어떠한 OPC UA 서버로부터의 데이터도 이용할 수 있는 다이내믹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PLCopen 펑션 블록도 개발했다. 검색 펑션 블록으로 OPC UA 클라이언트는 컨트롤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변수를 간단히 검색하고 서브스크립션에 추가한다. 기존에는 이 기능이 변수의 이름과 구조를 사전에 알아야만 가능했다. 이 새로운 펑션 블록의 수많은 잠재적인 용도 중 하나는 자동적으로 기계에 적용되는 HMI 애플리케이션의 구현이다. OPC UA를 통해 통신하기 때문에 전체 공정은 어떤 벤더를 사용하든 상관없이 독립적으로 이뤄진다.

B&R의 칼 마이어(Karl Mayr) 기술매니저는 “OPC UA는 공장에 네트워크를 완벽하게 구현하는데 있어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고 설명한다. 즉, B&R이 수년 동안 OPC 재단의 실무 그룹에 참여해 온 것은 표준화 향상에 큰 도움이 됐다는 것이다.
이어 그는 “우리는 현재 이러한 개방형 통신 프로토콜의 모든 사용자가 수많은 다른 OPC UA 펑션을 곧 사용할 수 있도록 애쓰고 있다”고 언급했다.

FA Journal 편 집 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