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몬드옵틱스 TECHSPEC PCX Lens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9.11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계 파장에서 최적의 성능 제공

광학부품 공급업체인 에드몬드옵틱스가 TECHSPEC Best Form Aspheric Lenses를 공개했다. 이 비구면 렌즈는 특정 파장영역에서 높은 성능을 제공하도록 Modification 처리된 TECHSPEC PCX Lenses다. 이 렌즈는 최신식 QED MRF(Magnetorheological Finishing) Q22-Y Aspheric Polisher를 사용해 TECHSPEC PCX Lens를 비구면 형태로 가공 처리한 렌즈다. 이러한 형태의 전환은 표면 정밀도 및 품질과 같은 렌즈 표면의 특성을 수정하지 않으면서 이뤄진다.

기존의 PCX lens와 달리, TECHSPEC Best Form Aspheric Lenses는 설계 파장에서 Diffraction-limited Spot Size를 제공하기 때문에 포커싱 혹은 시준 용도에 적합하다. 또한, RoHS 규정을 준수하는 이 렌즈는 V 코팅 처리로 Focal Length의 특정 파장에서 0.25% 미만의 절대 반사를 제공한다. 25mm 지름의 12가지 모델로 이용할 수 있다. 25mm와 50mm, 75mm 및 100mm의 Focal Length로 공급되는데, Focal Length의 특정 파장은 532nm, 633nm, 그리고 1,064nm로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TECHSPEC Best Form Aspheric Lenses는 기성품이기 때문에 즉시 배송이 가능하므로 빠른 납기와 우수한 가치를 보장하며, 고객의 요청에 따른 비구면 렌즈 제작을 위해 원하는 파장 대역에 맞는 맞춤형 직경 및 코팅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한편, 구면에서 비구면으로 전환하는 에드몬드옵틱스의 Modification 서비스를 통해 전체 맞춤형 제작이 아닌 기존의 PCX Lens를 수정함으로써 납품 기한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이러한 방식은 고객이 원하는 만큼의 구면 렌즈만 제작함으로써 이미징 시스템의 프로토타이핑을 현저히 간소화한다.

FA Journal 편 집 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