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프엠, 측정 신뢰성 보장한 센서 신제품 2종 선봬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10.0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밀성·일관성·범용성 통해 측정 신뢰성 확보!

▲공간 절약형 Vortex 유량센서 SV 시리즈
독일 산업자동화 센서 전문 기업 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이 변동이 심한 작업환경에서도 일관되고 신뢰성 있는 측정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센서를 개발했다고 전했다.

콤팩트한 Vortex 유량센서, SV 시리즈
아이에프엠이 최근 공간 절약형 디자인을 통해 개발한 새로운 유량센서 ‘SV 시리즈’는 사용자에게 빠르고 명확하게 현재의 용적유량을 알려주는 것은 물론, 멀티 컬러 디스플레이를 통해 전자적으로 회전해 적색 및 녹색 등 프로세스 값에 따라 설정을 달리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옵션으로 가능한 G, R 프로세스 연결부품의 회전을 통해 방향을 신경쓰지 않아도 설치할 수 있다는 점과 제품에 내장된 온도 측정부는 SV 시리즈가 자랑하는 가장 혁신적인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또한, Vortex 동작원리를 통해 신뢰성 있는 측정이 가능한 점도 이 제품이 자랑하는 또 하나의 장점이다. 이러한 제품과 함께 구성한 측정 파이프의 바디 후면에서 흘러나오는 매체는 속도에 따라 와류를 생성한다. 이러한 와류는 한 개의 압전 세라믹 센서가 감지한다. 흔히 Vortex 원리로 알려져 있는 이 유량 측정방식은 매체의 압력과 온도변화에도 영향을 받지 않아 보다 신뢰성 있고 일관된 결과를 낼 수 있다.

또한, 아이에프엠의 새로운 SV 시리즈는 냉각수 회로에도 최적의 기능을 발휘한다. 이 제품은 전도율이 있는 제품은 물론, 전도율이 없는 물과 같은 물질에도 사용할 수 있다. 현장의 유량과 온도는 4~20mA의 표준 시그널로 출력되며, 스위칭 출력이나 옵션의 IO 링크를 통해 출력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 제품은 Vortex 원리와 단순화된 디자인을 통해 저렴한 솔루션 구성이 가능하며, 직관적인 메뉴 가이드 프로그래밍을 제공한다.

▲위생적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센서 LR2750
식품산업에 특화된 센서, LR2750
아이에프엠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또 하나의 센서 LR2750은 기존 레벨의 센서에 추가한 제품이다. LR2750은 그동안 센서에서 자주 발생하는 리플렉티브 폼(Reflective Foam) 현상에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도 까다로운 요구조건으로 유명한 식품산업에 특화된 제품이다. 식품산업에서 가장 중요시하는 위생적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며, 자극적인 세척공정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Aseptoflex Vario 쓰레드를 구성하고 있어 다양한 프로세스 어댑터에 안성맞춤이다. 품질 높은 스테인리스 하우징과 함께 PEEK 및 EPDM 등과 같이 민감하지 않고 품질 높은 씰링 재질을 통해 내부 및 외부 세척에 적합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는 점도 LR2750만의 장점이다. LR2750은 IP69K의 보호등급을 제공하며, 40bar까지 향상된 압력내성과 함께 150°C의 높은 매체온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높은 내구성은 LR2750이 스템(Stem) 세척 등과 같이 불리한 작업환경에서도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옵션으로 제공하는 탱크 조절부는 LR2750의 유연성을 최대치로 확장한다. 이러한 유연성 덕분에 LR2750은 탱크의 연결 부분과 같이 까다로운 설치가 요구되는 장소에도 정밀한 작동을 보장할 수 있다. 특히, 소비자의 사용조건에 따라 프로브의 단축과 교체가 가능해 기존 제품처럼 다양한 탱크에 적용하기 위해 다수의 프로브를 보유할 필요가 없어 재고의 부담이 없으며, 원활한 교체가 가능하다. 이러한 범용성을 통해 LR2750은 소형 보관탱크, 확장탱크, 세퍼레이터, 충진용 LR 센서 등 산업 내 거의 모든 용도에 사용할 수 있다.

FA Journal 황 주 상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