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 Solar, UHV 전송 프로젝트 490MW 모듈 공급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12.27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GW 규모 세계 최고의 UHV 시범 프로젝트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고성능 광발전 제품을 제조하는 글로벌 선도기업 제이에이솔라(JA Solar)가 칭하이성에서 Huanghe Hydropower의 초고전압(UHV) 전송 프로젝트에 490MW의 고효율 모듈을 공급하는 입찰을 수주했다고 발표했다.

[]
JA Solar가 칭하이성에서 Huanghe Hydropower의 초고전압 전송 프로젝트에 490MW의 고효율 모듈을 공급하는 입찰을 수주했다. 사진은 JA Solar의 PERC 양면 모듈이 설치된 브라질 솔라그리드 3MW 태양광 발전소 전경 [사진=JA Solar]

3.1GW 규모의 이 프로젝트는 세계 최고의 UHV 시범 프로젝트이자 새로운 기술의 적용과 UHV를 통한 재생에너지 프로젝트의 탐색을 위해 매우 중요한 프로젝트다.

JA Solar는 이 프로젝트에 단결정 PERC 9BB 하프셀 양면발전 모듈을 공급함으로써, 최첨단 광발전 제품과 UHV 전력망의 통합을 촉진할 예정이다. 이 최첨단 제품은 410W의 대량생산 출력과 20.4%의 변환 효율을 갖추고 있으며, 양면셀, 9BB, 하프셀, 양면발전 구조를 포함한 일부 주요 기술이 통합됐다.

특히 9BB 기술은 저항 손실을 줄이고, 하프셀 기술은 어두운 조건에서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하며, 양면발전 구조는 다양한 환경에 대한 적응성을 높인다. 그뿐만 아니라 갈륨 도핑 기술이 실리콘 웨이퍼에 적용돼 광열화(LID: Light induced Degradation)를 효과적으로 완화시킨다.

이러한 모든 기술은 모듈의 발전 성능 최적화를 보장한다. 강력한 신뢰성과 환경 적응성을 갖춘 JA Solar의 최첨단 모듈은 TUV Nord 및 Intertek 시험을 통과했으며, 시스템 균형(BOS) 비용과 균등화 발전비용(LCOE)을 줄이는 데 이상적이다.

JA Solar 진 바오팡(Jin Baofang) 이사회 의장은 “Huanghe Hydropower Development는 State Power Investment Corporation 산하의 대규모 종합에너지 회사로 태양광발전소 건설 및 개발 분야에서 20년 경력을 보유하며 JA Solar와 오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우리는 이 선구적인 프로젝트에서 Huanghe Hydropower와 협력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고, 파트너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업계가 전 세계적으로 그리드패리티에 도달할 수 있도록 고효율 제품의 대규모 적용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