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전력전송 및 충전효율 극대화하는 무선충전 IC 출시
  • 김관모 기자
  • 승인 2020.02.2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전력 수신기와 전송기로 모두 동작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김관모 기자] 더 높은 전력과 효율에 대한 요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5G 통신 시대에 맞추어, 글로벌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업계 최고의 효율과 전력공급 및 안전성을 통해 무선충전 애플리케이션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STWLC68 제품군을 출시했다.

STWLC68 제품군의 모습 [사진=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WLC68 제품군의 모습 [사진=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의 최신 무선충전 제품은 고전력 수신기와 전송기로 모두 동작할 수 있고, FOD(Foreign Object Detection)와 ST 독점 기술인 다른 주요 안전 IP들이 지원돼 신속한 전력전송과 전력공유가 가능하다.

탁월한 혼성신호 설계와 최고의 품질 보증을 갖춘 ST의 독자적인 고전압 기술을 통해 고객들은 최첨단 무선충전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STWLC68 고집적 디바이스 제품군은 외부 부품원가(BoM: Bill of Materials)를 크게 낮춰 주므로, 소형 웨어러블 및 가전기기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처럼 더 큰 제품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는 데 매우 적합하다. STWLC68은 WPC Qi 1.2.4를 준수하기 때문에 시장에 공급되는 모든 Qi 인증 기기와 완벽하게 호환된다.

이 제품은 낮은 임피던스, 고전압 동기식 정류기, 저전압 강하 선형 레귤레이터가 완전 통합돼 있어 불필요한 열 축적에 매우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높은 효율성과 낮은 전력 손실을 달성한다.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서는 디바이스의 펌웨어 및 플랫폼 파라미터에 대해 사용자 지정이 가능하며, 내장된 OTP에 구성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추가 펌웨어 패치로는 IC 애플리케이션의 유연성을 향상시켜 준다.

STWLC68 제품군은 보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도록 20W 이상, 5W 이하 범위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STWLC68JRH는 저전력 설계 요건에 부합하도록 사용자 지정이 가능하다.

두 개의 평가 보드 STEVAL-ISB68RX와 STEVAL-ISB68WA를 사용하면 표준 5W 애플리케이션이나 PCBA에 민감한 2.5W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STWLC68JRH 기반 시제품을 간단하게 개발할 수 있다. 이 평가 키트는 GPIO 및 다른 주요 신호들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헤더 커넥터를 갖추고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STWLC68JRH는 현재 생산 중이며, 3.29mm x 3.7mm x 0.6mm WLCPS 72-범프 0.4mm 피치 패키지로 제공된다. 가격은 1만 개 구매 시 2달러에서 시작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