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 새로운 PlantPAx 분산제어시스템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2.1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화 생산성 개선 및 플랜트 전반 프로세스 제어 향상
로크웰오토메이션이 최신 버전의 PlantPAx 모던 DCS 출시를 통해 다양한 산업 부문 제조사의 플랜트를 현대화하고,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DCS의 신규 시스템 기능에는 자동화 생산성 개선을 위해 더욱 생산적인 설계환경과 사용자 환경개선을 위한 새 기반 기술의 간편한 채택, 운영 목표 달성을 위해 강화한 제어기능이 포함됐다. 로크웰오토메이션 PlantPAx 시스템 마케팅 부문의 제이슨 라이트(Jason Wright) 매니저는 “최신 모던 DCS 플랫폼은 자동화 생산성 향상에 크게 초점을 두고 있다”며, “또한, 시스템에 사전 구축 프로세스 제어 전략이 포함돼 있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배치에 드는 노력과 위험을 크게 줄였으며, 이를 통해 시장 출시 시간을 개선할 수 있다”고 전했다.

다양한 기능성 강화로 작업 신뢰성 향상
이번 PlantPAx 시스템에서 가장 변화한 점을 꼽으라고 한다면, 자동화 생산성 기능을 들 수 있을 것이다. 현재 PlantPAx 시스템은 신뢰성과 정확성을 갖춘 시스템 구성을 위해 확장된 평가·설계·개발 가이드를 포함하고 있다. 이처럼 최신 문서화 및 설계 기능을 통해 자동화 생산성은 현저하게 증가하고, 유지관리식 현대형 시스템의 배치시간이 크게 단축돼 수명 주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러한 로크웰오토메이션의 프로젝트 객체 라이브러리 내에서 개발된 새로운 사전 구축 제어 전략은 일관된 사용자 및 유지 관리 환경을 제공한다. 사용자 환경이 개선된 것도 주목할 만하다. PlantPAx 시스템은 네트워크 개선 및 내장형 모빌리티를 통해 신뢰성 있고, 향상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 확장된 산업용 이더넷 스위치는 L3 토폴로지를 지원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확장성을 강화한다.

▲ 최신 버전의 PlantPAx 모던 DCS는 자동화 생산성과 사용자
환경 및 제어 등 관련 기능이 대폭 향상됐다.
사용자는 이처럼 완전 지원되는 공통 네트워크 인프라를 통해 소형 제어 시스템을 대규모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로 통합할 수 있다. 네트워크 스위치에는 제조운영기술(OT)과 정보기술(IT)을 통합 및 해석하는 임베디드 Cisco 기술이 포함돼 있어 프로세스 운영자는 시스템 네트워크를 간편하게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PlantPAx 시스템에는 모바일 컴포넌트가 포함돼 있어 모든 HTML5 준수 모바일 플랫폼에서 디스플레이를 만들고 프로세스 데이터와 통신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특정한 사용자 장치에 응답하며, 운영자와 플랜트 관리자는 원하는 형식의 성능 지표 및 데이터 분석에 액세스해 확인할 수 있다.

제어기능 또한 대폭 강화했다. 통합 PlantPAx 모델 예측 제어(MPC)나 알람관리 및 배치관리 등과 같은 새로운 내장형 제어기능은 동일한 환경에서 작동해 플랜트 효율성 및 운영성능을 개선한다. 제어 기반의 PlantPAx MPC는 외부 및 복잡한 프로세스 장애물을 예측 및 관리하고, 프로세스 성능을 한계까지 발전시킬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폐기물 배출과 변동성을 최소화하는 한편, 프로세스 내에서 지속적인 개선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시스템은 최근 도입한 배치 애플리케이션 툴 키트를 활용해 배치 제어 시스템 구현의 위험·시간·비용을 줄였다. 툴 키트에는 문서, 애플리케이션 사례, 샘플 코드가 포함돼 있어 일관성 있는 배치 제어 시스템을 구축하고, 유지 및 관리하는 시작점으로 삼을 수 있다.

물론, 이처럼 증가한 기능에 적합한 시스템 요소를 맞춤화할 수 있는 유연성도 함께 갖추고 있다. 로크웨오토메이션은 모던 DCS 플랫폼의 확장된 기능을 발판으로 엔터프라이즈의 통합 및 확장성, EtherNet/IP를 통한 개방형 통신, 고객을 위한 로컬지원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FA Journal 황 주 상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