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트론코리아, 렌즈시장 강자 CHIOPT과 공식 계약 체결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3.0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적인 고성능 머신비전 렌즈 국내 자동화시장 상륙
Chiopt Optical Technology(CHIOPT)는 R&D, 디자인, 생산을 아우르는 하이엔드 광학 렌즈 전문 브랜드로 산업용 렌즈, CCTV 렌즈, 자동차 렌즈, DV/DSC 렌즈, 휴대전화 렌즈 등 다양한 렌즈를 생산하고 있다.

CHIOPT라는 브랜드는 한국 유저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브랜드일수 있으나, CHIOPT는 수년간 많은 브랜드의 제품을 OEM 생산하고 있어, CHIOPT의 렌즈들은 이미 독일과 일본의 렌즈 브랜드로 한국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대만시장에서는 CHIOPT의 라인스캔용 머신비전 렌즈가 50%가 넘는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또한 일본시장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으며 저변을 확대해 가고 있다.

Chiopt는 지난해 말 일본 다이트론일렉트론(DAITO ELECTRON)의 한국법인인 다이트론코리아와 공식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1월 CHIOPT라는 자체 브랜드로 한국시장에 공식 진출을 알렸다.

정밀한 검사에 최적의 영상 제공
LS16A/B Series는 16k 라인스캔 카메라를 위한 최적의 렌즈로, 0.23×부터 4.5×까지의 라인업을 보유함으로써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작은 애플리케이션 크기를 갖는 카메라는 고해상도 애플리케이션 적용에 유리할 수는 있지만, 취득할 수 있는 영상이 어둡고, 양질의 영상을 얻기 어렵다.

▲ 상단 좌측부터 시계방향으로 선명한 영상 제공하는 고
성능 렌즈, 동축 조명 라인 렌즈, 5Mega 픽셀 Lens, 콤팩트
렌즈
LS16A serise Lens는 최저 3.8의 F값으로 조금 더 밝은 영상을 제공하며, 픽셀당 0.001%에 이르는 낮은 왜곡율과 뛰어난 분해능으로 3.5㎛의 작은 픽셀 크기의 카메라에서도 최상의 영상을 얻을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대형 이미지 센서 카메라의 경우 이미지의 주변부가 선명하지 못하며, 왜곡된 영상을 취득하기가 쉽다. LS16B serise Lens는 5㎛ 16k의 대형센서를 가진 라인스캔 카메라를 위한 Lens로 Ø82의 Image Circle을 제공한다. 더불어, 뛰어난 ED Glass Lens의 채용으로 최소의 구면 수차를 보여주며, 높은 해상력으로 이미지의 주변부까지도 높은 콘트라스트와 선명도를 제공해 16k 고해상도 카메라를 이용한 정밀한 검사에 최적의 영상을 제공한다.

대형 이미지센서 위한 동축 조명 라인 렌즈
LS16L series Lens는 LS16B serise Lens를 기반으로 해 5㎛ 픽셀 사이즈의 16k 대형센서를 가진 카메라와 동축 조명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라인스캔 렌즈다. 0.9×에서 3.5×의 비교적 고배율의 라인업을 가지고 있으며, Ø82의 Image Circle에서도 매우 높은 광학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또한, Beam Splitter Prism 채용으로 손쉽고 우수한 동축 조명 시스템을 제공한다.

▲ LS1605A 0.5×의 MTF, F/#=3.8
저배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콤팩트 렌즈
LS Series 렌즈는 저배율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매우 경제적인 렌즈로 0.03×에서 0.4×의 비교적 낮은 배율대의 라인업을 제공해 준다. 매우 콤팩트한 사이즈로 M42, M58, M72, F-Mount 등 다양한 Mount에 적용 가능하며, 5㎛의 작은 픽셀 크기를 갖는 카메라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보여준다.

특히, LS6016A, LS8003A, LS9005A 세 종류의 렌즈는 Ø66의 Image Circle을 제공해 5㎛ 픽셀 사이즈를 갖는 12k 카메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큰 대상물을 검사하는 낮은 배율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표준사이즈의 필터 사용도 가능하다.

낮은 왜곡률 및 높은 해상도로 선명한 영상 획득
FA Series와 HC series는 5Mega 픽셀의 센서를 갖는 카메라를 위한 최적의 Lens로 8mm에서부터 75mm의 다양한 Focal Length의 라인업을 제공해 준다. FA series는 2/3인치 5Mega 픽셀의 카메라를 위한 렌즈로 낮은 조도에서도 유리한 큰 Aaperture Ratio를 가지며, 낮은 왜곡률과 높은 해상력으로 기존의 메가 픽셀 Lens 보다 더 양질의 영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기존 메가 픽셀급 가격에 높은 콘트라스트와 선명한 영상을 취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HC series Lens는 1인치의 센서크기를 갖는 C-Mount Camera를 위한 고성능 렌즈로 1인치 C-mount에서도 비네팅 없이 낮은 왜곡의 영상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기존 2/3인치 5메가 픽셀 대응 렌즈급 가격으로 1인치 센서 카메라를 완전히 대응하며, 낮은 왜곡률과 높은 해상력으로 보다 선명한 영상을 얻을 수 있다. 이번 Chiopt와 한국 공식 대리점 계약을 맺은 다이트론코리아 이대식 사장은 “CHIOPT의 고성능, 고품질의 LENS를 보다 나은 서비스와 보다 나은 가격으로 한국 유저들에게 제공할 것”을 약속하며, 한국 머신비전시장의 더욱 큰 성장을 기원했다.

FA Journal 이 서 윤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