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IoT 센서 플랫폼을 위한 공동 협업 체결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6.13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시티 가속화 위한 ‘지능형 연결’ 비전 강화
어드밴텍(www.advantech.co.kr)은 ARM, 보쉬센서텍, 센시리온, 텍사스인스트루먼트와 독일에서 개최되고 있는 ‘Embedded World’에서 M2.COM으로 지칭되는 IoT 센서 플랫폼에 대해서 긴밀하게 협업하기로 했다.

IoT 시대는 전통적인 산업에 새로운 기회를 가져다주며 차세대 제품과 서비스를 위한 비즈니스 진화를 촉진할 것이다. 다양한 종류의 IoT 애플리케이션을 활성화하고 이기종의 플랫폼과 기술을 표준화하기 위해서 IoT 센서와 센서 노드를 위한 오픈 플랫폼은 보다 효율적인 IoT 개발을 위해 센서와 모듈 메이커에 의해 만들어졌다. M2.COM에 가입함으로써 참가자들은 IoT를 강화하고 앞서가는 플랫폼을 정의하며 추구할 수 있을 것이다.

어드밴텍 임베디드 컴퓨팅 그룹의 밀러 창(Miller Chang) 부사장은 “데이터 수집은 IoT 센서, 무선기술을 위한 주요 도전과제 중에 하나일 것이며 임베디드 컴퓨팅은 데이터 수집을 위한 세 가지 핵심 기능이 될 것”이라면서, “어드밴텍은 M2.COM 공개 표준을 정의하기 위해 산업 파트너사와 긴밀히 협업을 할 것이며 M2.COM이 IoT 센서 장비 보급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보쉬센서텍의 잔느 포겟(Jeanne Forget) 마케팅 부사장은 “IoT 관련 시장에서 디바이스와 작동하는 센서의 빠른 성장을 저해하는 핵심 도전과제중 하나는 광범위하게 적용된 오픈 플랫폼의 부족”이라면서, “MEMS와 센서기술의 있어서 선두주자인 보쉬센서텍에서는 M2.COM과 같은 공개 플랫폼을 개발하는데 적극 참가하면서 이러한 역량 있는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IoT 시장에서 M2.COM 오픈 플랫폼은 센서의 활성화를 위한 강력한 추진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FA Journal 편 집 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