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시스템, 정비 업무 효율 극대화하는 열화상 클램프 미터 ‘CM174’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3.30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화상 전문기업 플리어시스템 한국지사(www.flir.com)가 세계 최초로 열화상 촬영기능을 갖춘 클램프 미터 ‘CM17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CM174는 적외선으로 문제점을 찾아 보여주는 플리어시스템의 첨단기술인 ‘IGMTM(Infrared Guided Measurement)’을 지원하는 열화상 클램프 미터로, 복잡한 전선이나 케이블, 부품, 배전반, 운전제어반 등 각종 전기설비에서 문제가 있는 부분을 기존 클램프 미터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탐지할 수 있다.

특히, 열화상 카메라를 내장함으로써 일반 클램프 미터로는 확인하기 어려운 문제점까지 사용자가 직접 눈으로 볼 수 있게 하는 것이 강점이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전기설비의 고장수리는 물론 문제의 근본 원인을 시정해 고장이 재발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또한, 아직 고장으로 확대되지 않은 초기 결함도 쉽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어 정비 업무의 효율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전선과 전기부품이 복잡하게 설치돼 있는 배전반 내부나 고전압 설비의 결함을 조사할 때에도, 사용자는 배전반 내부에 직접 접근하거나 고전압 부분에 접촉하지 않고도 IGM 기술을 활용해 안전한 거리에서 문제점을 정확하게 찾아낼 수 있다.

CM174 적외선 클램프 미터를 활용하면 각종 전기 회로나 전기 설비에서 문제가 있거나 위험한 부분의 True RMS, LoZ, VFD 모드, 돌입전류, 스마트 다이오드(사용자 ON/OFF 가능) 등의 전류와 전압은 물론 온도까지 정확하게 측정 및 개선할 수 있다.
1,000V의 AC/DC 전압과 600A의 AD/DC 전류 측정이 가능하며, 전류 측정의 경우 FLIR FLEX 액세서리를 연결하면 최고 AC 3,000A까지 측정 범위를 확장할 수 있다. 온도 측정은 -25~+150°C까지 가능하다.

FA Journal 편 집 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