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모듈형 X90 시스템·X20BC008U 버스 컨트롤러 선보여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7.07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자동화의 미래를 열다
B&R은 모듈형 X90 컨트롤 및 I/O 시스템과 OPC UA·Pub/Sub 를 위한 첫 번째 필드 디바이스, X20BC008U 버스 컨트롤러를 야심차게 공개했다. X90 시스템은 뛰어난 유연성을 자랑한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OPC UA를 위한 필드 디바이스를 최초로 개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X20BC008U 버스 컨트롤러
모듈형 X90 컨트롤 및 I/O 시스템
B&R은 모바일 제어와 입출력 작업을 마스터할 수 있는 혁신적인 X90 제품 라인과 함께 지속적으로 모바일 자동화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있다. 표준화된 컴포넌트 세트는 유연한 자동화 콘셉트를 구현하는데 완벽하다. X90 시스템의 핵심은 강력한 ARM 프로세서와 48개의 다기능 입출력 채널을 갖춘 컨트롤러다. 기본적 특징에는 CAN, USB, 이더넷 및 실시간 POWERLINK 버스 시스템을 위한 인터페이스가 포함된다.
매우 튼튼한 알루미늄 하우징은 4개까지의 확장 카드를 위한 공간을 제공한다. 이것은 입출력 채널, 인터페이스 및 심지어 안전 입출력을 갖춘 완벽한 안전 컨트롤러까지 추가할 수 있도록 한다. WLAN, 블루투스 및 GPS 인터페이스를 위한 확장 카드도 현재 계획 중에 있다.

X90 라인의 모든 제품은 열악한 산업 현장에서 사용하도록 설계돼 있다. 이들은 염분, 자외선 및 오일에 내성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40~85°C까지의 운전 온도와 강력한 진동이나 충격에 견딜 수 있다.
X90 시스템은 B&R 자동화 기술에 의해 제공되는 모든 장점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모듈형 소프트웨어 블록을 이용하는 모듈화된 하드웨어 독립적인 소프트웨어 개발이 포함된다. 이것은 소프트웨어 개발 시간을 크게 단축시키고 소프트웨어 재사용성을 보장한다.

OPC UA·Pub/Sub 위한 필드 디바이스
B&R은 올해 하노버 전시회에서 처음으로 OPC UA를 위한 필드 디바이스를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X20 I/O 시스템 버스 컨트롤러는 어떤 인터페이스 없이도 센서 계층부터 ERP 계층까지 OPC UA 통신 탑재를 가능하게 만든다.
X20BC008U 버스 컨트롤러는 OPC UA 서버로서의 기능을 하고 제조업체로부터 OPC UA 클라이언트로 연결된 I/O 모듈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이것은 컨트롤러, SCADA 시스템, ERP 시스템 또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다.

FA Journal 홍 보 영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