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닉스, 성능 획기적으로 향상한 3종 제품군 인기 폭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7.28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능·속도 향상된 제품군으로 꾸준히 시장 점유율 상승
   
 
  ▲ 프로세스 컨트롤러 KPN 시리즈  
 
제어계측 전문기업 코닉스의 제품군이 자동화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며 제품 품질을 증명하고 있다. 고성능 컨트롤러 KPN 시리즈, 전력조절기 DPU 시리즈, 압력계 SS-3070 시리즈가 바로 인기 절정의 제품들이다.

50ms 초고속 샘플링, 바 그래프 채용 등 제어 성능 획기적 향상
코닉스의 고성능, 고정도 프로세스 컨트롤러 KPN 시리즈가 관련 업계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프로세스 컨트롤러 KPN 시리즈는 기존 KP 시리즈 대비 10배 향상된 50ms의 초고속 샘플링 및 ±0.3%의 표시 정도를 구현한 제품으로 가열/냉각 동시 제어, 자동/수동 제어 기능 및 통신 기능 지원 등 강력한 제어를 실현한다. 바 그래프 채용으로 제어 출력 조작량 확인이 가능해 작업 편의성을 높인 이 제품은 대형 표시부 및 고휘도 LED 채용으로 시인성 역시 대폭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PC로 파라미터 설정 가능(USB 및 RS485 통신)하고 SCM-US48(USB/RS485 컨버터)는 SSR 출력과 전류출력 선택 기능, 히터단선경보(CT 입력) 기능 등을 갖췄다.

   
 
  ▲ 디지털 전력조절기 DPU 시리즈. 사진은 단상용(왼쪽)과 3상용  
 
고정밀 제어·완벽한 실효값 제어·빠른 응답속도 실현
단상/3상 디지털 전력조절기 DPU 시리즈가 부동의 스테디셀러로서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풀 디지털화한 고신뢰성 전력조절기 DPU 시리즈는 기존의 아날로그 제품의 안정성은 물론 전기로에서의 노이즈 문제 등을 해결함으로써 최적의 공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DPU 시리즈는 단상용 모델을 비롯해 대용량 전력 제어가 용이한 3상용 제품 라인업도 함께 구성돼 있어 사용자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으며, 정밀한 피드백 제어(정전류, 정전압, 정전력) 및 빠른 응답속도를 실현해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 지정이 가능한 6개의 디지털 입력 내장, RS485 통신 지원 등 편리성을 높였다는 측면도 DPU 시리즈의 인기 요인 중 하나다.
이 제품은 다양한 부하제어가 가능한 위상제어(Phase control) 및 제로크로싱 사이클 제어방식 을 채용했으며, 원격 모니터링 및 원격제어 RS485 통신에 의한 Modbus RTU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 오일충만식 압력계 SS-3070 시리즈  
 
강력한 내진동성과 높은 내구성 실현
오일충만식 압력계 SS-3070 시리즈는 내부 기구를 실리콘액에 침전시켜 액의 점성저항을 이용한 진동 억제로 기계적인 진동과 맥동이 심한 장소에서의 압력 측정에 적합하며, 액의 윤활성으로 내부 기구의 마모를 방지해 일반 압력계에 비해 높은 내구성을 구현한다.
또한 무테형, 둥근테형, 매입형, 패널 취부형 등 제품 형태가 다양화돼 있으며, 석유 화학 등 각종 플랜트, 진동이 심한 유압 프레스, 선박, 발전소 등 다양한 작업 환경에 적용될 수 있다.

FA Journal 이 서 윤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