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슨, 인텔 제온 프로세서에 기반한 패킷-서버 프로세싱 제품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8.0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티슨(www.artesyn.com) Embedded Technologies가 Intel Xeon E5-2600 v4 듀얼 프로세서에 기반한 패킷 프로세싱 및 고성능 서버 블레이드 ATCA-7490를 출시했다. 심층패킷분석(DPI), 방화벽, 침입 방지 및 데이터 암호화/해독 등 연산 집약적 태스크 수행을 위해 제작된 이 제품은 상업, 정부기관, 방산용 통신망이 요구하는 높은 성능 조건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온보드 부하분산 및 필터링 기능과 하드웨어는 암호 엔진과 강력한 서버 CPU 구현을 촉진하며 다수의 10G, 40G, 100G 이더넷 스위치 인터페이스까지 더해져 라인 레이트(Line-rate) 프로세싱 엔진을 공급한다.

상용 기성품(COTS) 기술들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이 블레이드 아키텍처는 미국의 DoD 모듈형 개방 시스템 접근방식(MOSA)을 따르고 있다. 확장성 있는 성능과 편리한 정비, 케이블링 감소와 멀티벤더 상호 운용성을 갖춘 ATCA-7490은 공중/해상 데이터 센터, 지상 통제소, 네트워크 데이터 분석, 비정형(Ad-hoc) 모바일 네트워크와 기타 C4ISR(지휘, 통제, 통신, 컴퓨터 정보 체계) 태스크에 쓰이는 방산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마이그레이션 경로와 미래형 플랫폼을 공급한다.

ATCA-7490의 리소스는 Red Hat Enterprise Linux 혹은 CentOS와 같은 오픈소스 운영 시스템과 오픈스택을 결합시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접근 및 공유가 가능하다.
보드 설계는 인텔의 제온(Xeon) E5-2600 v4 프로세서 2개와 보드당 최대 40개의 CPU 코어를 탑재해 독보적인 연산 능력 구현에 최적화됐다. 메인 메모리와 I/O로 향하는 데이터 경로들은 DDR4와 PCIe Gen3 프로토콜 사용에 최적화됐다. 메모리 용량은 최대 512GB까지 확장할 수 있어 비용절감 형태로 구성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