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아이, Saas 기반 맨디언트 어드밴티지 ‘위협 인텔리전스’ 출시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0.10.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 내 위협 발생하자마자 관련 정보 즉각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인텔리전스 기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파이어아이가 ‘맨디언트 어드밴티지: 위협 인텔리전스(Mandiant Advantage: Threat Intelligence)’를 공개했다. 이는 맨디언트 솔루션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Saas(Software as a Service) 기반 솔루션으로 보안의 최전선에 나선다. 업계 최고 수준의 사이버 사고 대응 데이터와 위협 인텔리전스를 결합시켜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운영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맨디언트 어드밴티지 위협 인텔리전스 글로벌 요약 대시보드 [사진=파이어아이]
맨디언트 어드밴티지 위협 인텔리전스 글로벌 요약 대시보드 [사진=파이어아이]

위협 발생과 동시에 관련 맨디언트 침해 데이터 제공

맨디언트 위협 인텔리전스는 새롭게 선보이는 SaaS 기반 맨디언트 어드밴티지 플랫폼을 통해 조직 내 위협이 발생하자마자 관련 정보를 즉각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향후 맨디언트 솔루션에 맨디언트 어드밴티지 SaaS 제품군을 추가해 컨트롤 에그노스틱, 침해 대응, 공격자 데이터, 운영 및 머신 인텔리전스 데이터 등 맨디언트가 최전선에서 얻은 인텔리전스를 제공함으로써 전세계 보안팀을 자동화할 복안이다. 

맨디언트는 300명 이상의 인텔리전스 분석가 및 연구원이 지난 2019년만 해도 보안 침해 관련 업무에 20만 시간이 넘게 대응을 하는 등 업계 어느 기업보다도 이론과 실무에 능하다. 보안 담당자는 맨디언트 어드밴티지: 위협 인텔리전스를 통해 맨디언트가 보유하고 있는 인사이트 정보를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맨디언트가 다양한 환경에서 발생하는 최전선에 서의 공격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므로, 기업은 우선시해야 할 위협 및 보안 사항에 대한 우선순위를 쉽게 결정할 수 있게 된다. 

파이어아이 맨디언트 인텔리전스 부사장 산드라 조이스(Sandra Joyce)는 “맨디언트 위협 인텔리전스는 위협 환경에 대한 최고 수준의 정보와 리포트를 제공하며 업계를 선도해왔다. 기업 및 기관에서는 맨디언트가 제공하는 보유한 사이버 보안에 대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대응해야 할 위협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사이버 보안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다”며, “파이어아이는 공격자가 어떤 기술을 사용하든, 공격을 발견하는 대로 확인 및 접근할 수 있는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 모든 고객은 각자 보유한 예산과 니즈에 맞춰 맨디언트가 지닌 깊고 폭넓은 위협 인텔리전스에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공격그룹별 대시보드 화면 [사진=파이어아이]
공격그룹별 대시보드 화면 [사진=파이어아이]

포춘 100대 기업의 한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전문가는 “맨디언트 어드밴티지: 위협 인텔리전스는 맨디언트가 최전선에서 쌓은 인사이트를 이해하기 쉽게 제공하므로, 우선순위를 판단하고 적절하게 대응하도록 돕는다.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대시보드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 보안의 어느 부분에 집중해야 하는지 파악할 수 있다”고 밝혔다. 

IDC 글로벌 보안 제품 연구 책임자 크리스 키셀(Chris Kissel)은 “많은 업체가 최고의 위협 인텔리전스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하지만, 그 데이터는 주로 인풋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맨디언트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제품과 서비스를 결합시켜 조직의 보안 담당자가 높은 보안 전문가의 수준으로 효과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게 하며 이는 맨디언트 어드밴티지가 완전히 차별화되는 점이다”라고 밝혔다.

맨디언트 솔루션은 맨디언트 어드밴티지 플랫폼에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함으로써 전세계 기업의 보안 담당자들이 맨디언트가 보유한 경험 및 인텔리전스를 활용해 보안 운영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자동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추후 제공할 기능 및 제품으로는 온디맨드 형태로 제공되는 보안 효과성 검증(Validation On Demand)과 악성코드 분석 서비스 등이 있다. 

APT41 상세 내용 화면 [사진=파이어아이]
APT41 상세 내용 화면 [사진=파이어아이]

인텔리전스에 대한 뛰어난 접근성 

모든 규모의 기업이 신속하고 손쉽게 가장 필요한 위협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맨디언트 솔루션은 오늘날 모든 기업이 처한 가장 시급한 보안 문제를 해결하도록 새롭게 구독 모델로 패키징하여 제공한다. 맨디언트 솔루션 중 하나인 맨디언트 위협 인텔리전스는 API를 제공하여 쉽게 연동할 수 있고, 신규 브라우저 플러그인 또한 제공한다. 

맨디언트 위협 인텔리전스는 취약점에 대한 우선순위 결정할 수 있게 하고, 위협 탐지 및 대응, 다크웹 모니터링, 보안 프로그램에 대한 효과성 측정 등 인텔리전스가 주도하는 보안 환경으로 전환 및 구축하려는 기업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