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츠코리아, 기계류 전문가로 구성된 CMSE 커뮤니티 발촉!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8.29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정책과 안전 활용사례 공유하여 안전 지식 함양
필츠코리아(www.pilz.co.kr)가 CMSE(Certified Machinery Safety Expert) 과정을 시행한다. CMSE는 Pilz가 주관하고 TUV Nord에서 인증서를 발행하는 국제 공인 기계류 안전 전문가 과정이다.
한국에는 CMSE 과정이 2013년부터 소개되어 올해 4년째다. 그동안 약 80명의 교육 수강자를 배출했고, 기존 수강자는 자동화, 전기 및 기계 엔지니어, 기계 설계 및 유지보수 담당자, 안전 엔지니어, 환경안전 담당자 등 기계 사양, 설계, 구성, 안전, 유지 및 업그레이드와 관련한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필츠코리아는 지난 2월 26일, 현재까지 CMSE 누적 수강자를 대상으로 CMSE 커뮤니티를 시작했으며, 20명의 구성원이 모였다. CMSE 커뮤니티는 대한민국 안전산업 분야의 전문가들을 통해 새로운 안전 정책이나 실제 안전 활용사례 등을 공유하여 지속적으로 안전 지식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CMSE 커뮤니티는 향후 CMSE 수강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날수록 규모가 나날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계 및 산업 안전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하나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영향력 있는 단체로 성장하겠다는 계획.

CMSE 커뮤니티는 이번 발족식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모임도 주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온라인 커뮤니티 구성을 통하여 활동을 독려할 계획이다.

FA Journal 편 집 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