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코, 블록체인 플랫폼 ‘아르고 엔터프라이즈 v2.0’ GS 인증 획득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0.10.2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 10K TPS 공식 인증, 2016년 ‘코인스택 플랫폼’ 인증에 이어 두번째 쾌거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블로코(대표 김원범)는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인 아르고 엔터프라이즈(Aergo Enterprise) v2.0이 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을 획득했다고 10월 28일 밝혔다. 2016년 ‘코인스택 플랫폼’에 이어 두번째 GS 인증으로 이로써 공공 기관 도입에 적합한 표준화 제품으로 공인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GS(Good Software)인증은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로서, 블록체인 플랫폼과 서비스 역시 공공SW 시장 진출을 위해 인증 받아야 하는 필수요소다. TTA는 제품이 사용될 실제 운영 환경을 갖춰 제품(소프트웨어, 사용자 매뉴얼, 제품설명서)의 품질을 테스트한다.

아르고엔터프라이즈 패키지 [사진=블로코]
아르고엔터프라이즈 패키지 [사진=블로코]

‘아르고 엔터프라이즈(Aergo Enterprise) v2.0'은 블록체인 기술로 안전성을 보장하고 기업체 및 공공기관들이 손쉽게 블록체인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가이드한다. ‘아르고 엔터프라이즈 v2.0'은 기존 레거시 기술 기반 시스템과 새로운 기술의 상호 호환이 가능해 구축과 운영이 편리하며, 인프라 담당자의 업무 간소화 및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아르고 엔터프라이즈 v2.0'은 기업이 블록체인 기반 신규 비즈니스를 진행하거나 관련 사업을 확대하고자 할 때 강점이 빛을 발한다.

아르고 엔터프라이즈는 GS 인증을 통해 업계 최초로 10K TPS(초당 10,000 트랜잭션 처리)를 인증 받아, 실제 비즈니스와 서비스에 적합한 성능과 품질을 가지고 있음이 증명됐다 

특히 블로코는 지난 2016년에 국내 최초로 블록체인 부분 GS 인증을 받은 코인스택 플랫폼에 이어, 여러 기업체 및 공공기관의 블록체인 PoC 및 프로젝트를 통해 축적된 다양한 적용 사례 기반으로 개발된 ‘아르고 엔터프라이즈(Aergo Enterprise) v2.0'으로, 블록체인 분야 대표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블로코는 GS인증을 받은 ‘아르고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이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을 통한 구매기관의 수의 계약을 지원하는 등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 기술개발 제품으로 지정되면서. 조달을 통한 공공기관 도입이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블로코 김원범 대표는 “아르고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의 GS 인증은 타사 블록체인 플랫폼과 달리, 엄격한 시험 및 평가를 거쳐 시장 우위 및 기술적인 품질을 검증 받은 것으로서, 블록체인 도입을 원하는 일반 기업의 구매 담당자들의 제품 안정성과 신뢰성에 대한 고민을 덜어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