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롤, 국내 최초 금속 3D 프린팅 입문교육 실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9.1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속 3D 프린팅의 이론·실습·적용을 한 번에
국내 최초의 산업용 금속 3D 프린터 제조 기업 센트롤(www.sentrol.net)이 지난 5월 27일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금속 3D 프린팅 입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센트롤 본사 교육장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등각 냉각 채널 금형제작을 위한 금속 3D 프린팅 입문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는 전자부품연구원, 생산기술연구원, 서울대, 한양대 등 업계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됐다.

이번 교육은 업계 관계자들에게 금속 3D 프린터의 산업 적용 방안을 공유하고 실제 장비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교육은 적층 조형의 개요 및 개발 현황, 공정별 작업 순서, 금속 조형의 활용 분야 및 사례, 금속 조형 기계 도입의 유의점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센트롤의 최성환 사장은 “금속 3D 프린팅 기술이 제조업에 활용될 수 있는 가능성은 무궁무진하지만 전문가들도 쉽게 접할 수 없는 것이 사실”이라면서, “센트롤의 장비 개발 및 제조, 부품 출력 노하우를 업계 관계자들에게 공유함으로써 금속 3D 프린팅 시장 확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 교육 참석자는 “적층 조형의 역사부터 실제 적용 사례까지 순차적으로 강의가 진행돼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면서, “그동안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금속 3D 프린터의 실제 구동 모습을 볼 수 있어서 궁금증이 해결됐다”고 전했다.
한편, 센트롤은 이번 입문교육을 시작으로 금속 3D 프린터 부품 출력까지도 가능한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는 전문가 과정을 기획할 계획이다.


FA Journal 편 집 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