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TM 시리즈·SSR 등 다양한 제품 선보여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10.07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라인업 강화로 자동화 시장 선도한다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인 오토닉스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다채널 모듈형 온도조절기 TM 시리즈를 비롯해 SSR(Solid State Relay) 제품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고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토닉스는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시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출시, 다양한 수요를 충족한다는 방침이다.

오토닉스의 온도조절기 TM 시리즈
배선 없이 31대까지 확장 가능한 온도조절기
다채널 모듈형 PID 온도조절기 TM 시리즈는 출시 이후부터 꾸준한 인기를 누리며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TM 시리즈는 제품 한대로 멀티채널(2채널/4채널)의 입·출력을 제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모델별로 최대 2채널, 4채널의 개별 입력 및 출력이 가능해 제품 한 대로 최대 4대의 온도조절기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확장용 연결 커넥터를 이용해 전원 라인 및 통신 라인의 배선 없이 최대 31대(62채널/124채널)까지 확장 가능해 배선 공수를 크게 절감할 수 있으며, 최대 50ms의 고속 샘플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 제품은 USB 전용 케이블 및 RS485 통신을 통해 PC로 간편한 파라미터 설정 및 모니터링은 물론, 가열/냉각 동시 제어, SSR 구동 출력 또는 전류 출력 선택 기능, 통신 기능 지원(RS485) 등 강력한 제어 성능으로 우수한 온도 제어를 실현해 관련 업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세라믹 기판 채용으로 방열 효율 극대화한 SSR
SSR,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업계 호응 높아
최근 오토닉스의 SSR 제품의 판매 상승세가 거세다. 오토닉스는 2011년 방열판 일체형 SSR(모델명 SRH1)을 첫 출시했다.
SSR 시장에 신규 진입한 이래, 방열판 분리형, 아날로그 입력형, 소켓형 모델 등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을 통해 SSR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시장 공략에 힘을 쏟고 있다.
SSR은 국내 업계 최고 수준인 4,000V의 높은 내전압을 실현해 고신뢰성을 구현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세라믹 기판을 채용해 절연이나 방열 효율이 메탈 기판에 비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제로크로스 턴온 및 랜던 턴온 방식으로 정밀한 제어를 실현한다.
SSR은 유지보수가 편리한 방열판 분리형(SR1, SRC1), 4-20mA 전류 입력으로 위상 제어, 사이클 제어가 가능한 아날로그 입력형(SRPH1), 소켓형(SRS1)을 비롯한, 방열판 일체형(SRH1)의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어 사용자 선택의 폭이 넓다.
한편, 오토닉스는 향후 SSR 제품에 대해 다양한 라인업을 추가 출시하며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FA Journal 홍 보 영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