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펄앤드푹스, 사물인터넷을 위한 산업용 센서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10.24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서는 매우 유용한 정보 소스이며,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자원을 절약하기 위해 기존의 기계 및 설비 엔지니어링 외부에 사용할 수도 있다. IoT(Internet of Things)는 심지어 긴 거리에 걸쳐 구축된 센서 네트워킹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다. 센서 신호는 신호가 포함하고 있는 정보가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위치에 정확하게 적시에 제공될 수 있다.
증가하는 OEE(Overall Equipment Effectiveness)는 가장 중요한 인더스트리 4.0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다. 기존 생산 시스템의 개조는 설비 운영자들에게 중대한 과제를 제기하고 있다.
페펄앤드푹스(www.pepperl-fuchs.co.kr)는 최근 TE 커넥티비티(TE Connectivity), 소프트웨어 AG(Software AG)가 공동 프로젝트로 구현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했다.
이는 페펄앤드푹스의 센서 레벨 SmartBridge 인터페이스와 TE 커넥티비티의 제어 및 필드버스 레벨 스파크 디바이스(Spark Device)에 기반하고 있다. 이러한 2개의 데이터 포트는 추출한 성능 데이터를 케이블이나 무선 인터페이스를 통해 소프트웨어AG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전송한다. 이 플랫폼은 다운스트림 분석과 데이터 통합을 통해 인더스트리 4.0 범주 내의 중요한 3가지 부가가치 서비스를 가능하게 한다.

FA Journal 편 집 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