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토스, 소형 Modbus/TPC to RTU/ASC ASCII 게이트웨이 ‘tGW-700’ 보급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0.12.1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oE 1개, RS-232 2개, RS-485 1개 갖춰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대만 ICP DAS사의 tGW-700은 Modbus/TCP 호스트가 이더넷 네트워크를 통해 직렬 Modbus RTU/ASCII 장치와 통신할 수 있도록 하는 Modbus TCP to RTU/ASCII 게이트웨이이다. 

Modbus RTU / ASCII 프로토콜을 사용하고 자체적으로 이더넷 기능이 없는 메인 프레임 컴퓨터, 서버 또는 기타 직렬 장치를 연결할 때 유용하다.

tGW-734 [사진=팩토스]
tGW-734 [사진=팩토스]

tGW-700의 캐시 읽기 기능은 메모리 버퍼에 이전의 요청사항과 응답을 저장하는데 사용된다. 이 기능은 RS-485 통신에 대한 로딩을 현저히 감소시키고, TCP 응답 속도를 빠르게 하며 전체 시스템의 안정성을 끌어 올린다. 

tGW-700 모듈은 DHCP 클라이언트 기능을 지원하므로 DHCP 서버에서 필요한 TCP/IP 구성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또한 이 모듈에는 eSearch 유틸리티에서 UDP 검색에 응답해 IP 주소 정보를 전송하는 UDP 응답기가 포함돼 있어 로컬 관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tGW-700 모듈은 네트워크 트래픽의 효율적인 처리가 가능한 강력한 32비트 MCU를 장착하고 있다. 또한, 사용자가 DHCP/고정 IP, 게이트웨이/mask 설정, 시리얼 포트 설정 등 모듈의 구성을 수정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웹 서버도 내장하고 있다. 

이 모듈에는 CPU 감시기(하드웨어 기능용)와 호스트 감시기(소프트웨어 기능용)를 포함한 이중 감시기가 포함돼 있어 열악한 환경에서도 모듈이 지속적으로 작동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tGW-700 시리즈(i 버전의 경우)는 3000VDC 절연 및 +/-4 kV ESD 보호 기능을 추가하여 손상 가능성이 있는 전하를 민감한 회로에서 떨어뜨려 모듈과 장비를 갑작스러운 순간적인 전류로부터 보호한다.

tGW-700 모듈은 PoE(Power over Ethernet) 기능을 제공하고 PoE 스위치가 없는 경우 DC 어댑터로 전력 입력도 허용한다. 

tGW-700은 소형 폼팩터를 기반으로, 기계에 직접 내장돼도 어디에나 쉽게 설치할 수 있어 공간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를 송수신할 때 자동 RS-485 방향제어를 지원해 RS-485 통신의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