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에드몬드옵틱스코리아, TECHSPEC UC Series로 시장 선도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11.1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이 요구하는 모든 사항에 딱 맞는 제품으로 승부
   
 
  에드몬드옵틱스코리아 이준호 부장  
 
에드몬드옵틱스의 TECHSPEC UC Series Lens는 소형 포맷의 카메라 센서와 함께 사용하도록 디자인된 렌즈로서 특히 머신비전의 작동거리와 해상도 요건에 맞게 최적화된 성능과 합리적인 비용, 초소형으로 설계됐다.

에드몬드옵틱스(Edmund Optics)는 1942년 창립 이후 연구 및 산업용 광학 제품 공급의 선두업체로서 Multi-element 렌즈, 렌즈 코팅, 이미지 시스템 및 광학 기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범위의 광학 제품을 설계·제조하고 있다.

오랜 경력의 광학 엔지니어와 연구원들로 구성된 에드몬드옵틱스는 광학 기술을 이용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들을 제조해왔으며, 이 제품들은 반도체 제조·산업 측정·바이오 의학 기기 등에서 사용하고 있다. 정밀한 제품은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주고 검사 장비의 품질을 향상시키며 연구소와 자동화기기에 사용된다.

   
 
  C-family  
 
창립 초반엔 교육용·취미용 제품 등을 제공하던 에드몬드옵틱스는 80년대 중반부터 산업용 광학 제품 수요 증가를 체감하고 산업용 광학 제품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이후 에드몬드옵틱스는 산업용 광학 관련 제품을 취급하는 카탈로그 업체로 성장했으며 애플리케이션 통합, 특수 주문 제작과 렌즈 디자인, OEM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현재 에드몬드옵틱스는 배링턴과 뉴저지에 본사를 두고, 애리조나 연구 디자인 센터와 펜실베이니아 외 일본, 중국, 싱가포르,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고 한국에까지 제조·구매 및 영업 지사를 두고 있다.

Q. 창립 이후 지금까지의 활동상황 및 성과를 소개한다면?
에드몬드옵틱스의 엔지니어들은 더욱 심도 있는 전문성을 살려 다양한 분야에 애플리케이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존 카탈로그 제품에서 조립 제품까지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더불어 고객이 원하는 어떠한 사양이든 맞춤형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에드몬드옵틱스는 광학과 관련한 다양한 디자인과 제조뿐 아니라 Opto-Electronic과 Opto-Mechanical Subassembly 제품들도 고객이 원하는 사양에 맞게 변형·제작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최근 6년간 일본 공장을 7,400㎡로 확장했고, 싱가포르 공장을 7,000㎡ 이상 확장함으로써 최첨단 설비 구축은 물론 대량 생산·조립 시설을 확충했으며, 고객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미국 본사에 Fabrication Cell을 구축하는 등 생산시설 및 소비자 서비스를 위해서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Ci-family  
 
에드몬드옵틱스 미국은 꾸준히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유럽 및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에서도 최근 기존 대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회사의 주 제조시설이 아시아에 밀집해있어, 아시아 시장의 가치가 매우 높다고 할 수있다.

Q. 에드몬드옵틱스의 올 상반기 비즈니스 실적과 하반기의 전략이 궁금하다.
상반기에는 여러 제품군이 고른 성장세를 보여줬다. 특히, 일반광학부품 중 고성능 Band-pass Filter 제품군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하반기에는 UC Series Lens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Q. 에드몬드옵틱스의 머신비전 관련 제품을 소개한다면?
요즘 산업자동화 공정에서는 고속의 머신비전이 필수적이며, 소형 카메라 센서와 짧고 긴 작동 거리를 지닌 렌즈가 요구된다. 이에 에드몬드옵틱스는 2016년 ‘TECHSPEC UC Series Lens’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소형 포맷의 카메라 센서와 함께 사용하도록 디자인된 렌즈로서 특히 머신비전의 작동 거리와 해상도 요건에 맞게 최적화된 성능과 합리적인 비용, 초소형으로 설계됐다. 공장자동화, 검수 및 의료기기를 포함한 광범위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

2.2μm 이하의 픽셀 사이즈를 위해 제작된 UC Series Lens는 센서 전 영역에서 200lp/mm가 넘는 고해상도를 제공하며, 모든 종류의 표준형 C-Mount 카메라와 호환된다. UC Series Fixed Focal Length Lenses는 초점과 조리개 조절 기능 및 홈이 파인 Recessed Set Screw를 특징으로 하며, Iris 잠금 기능을 제공해 예상치 못한 렌즈의 움직임을 방지할 수 있고, 일반적인 머신비전의 작동 거리에서 사용하도록 제작됐다. 덧붙여 1/2.5인치 센서에 맞춰 최적화된 제품이지만, 다양한 초점거리로 인해 최대 1/1.8인치 센서까지 지원할 수 있다.

   
 
  uc-family  
 
경제적인 가격대의 초소형 폼팩터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UC Series Lens는 에드몬드옵틱스의 모든 Focal Length Lens로부터 기대할 수 있는 같은 성능의 고해상도와 비할 데 없는 품질을 자랑한다. 이 제품은 출시된 지 일 년이 채 되지 않았으나 벌써 전 세계, 특히 아시아의 머신비전 전시회에서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으며, 제품 관련 문의가 자연스럽게 매출로 연결되고 있다.

참고로 기존 제품 TECHSPEC C Series Fixed Focal Length Lenses도 타사 대비 높은 해상도와 상대 조도 성능으로 인해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Q. 그렇다면 에드몬드옵틱스만의 제품이 어떠한 점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고 판단하는가?
한국 시장에서 에드몬드옵틱스는 머신비전 분야에 초점을 맞춰 렌즈를 공급하고 있다. 최근 카메라 픽셀수가 갈수록 높아지며 픽셀 사이즈는 작아지고, 센서 전체의 크기는 커지고 있다. 고객의 고해상 렌즈에 대한 요구 역시 갈수록 커지고 있다.
카메라 성능의 향상에 따라 렌즈의 기술력 또한 업그레이드되는 것이 최근 시장의 움직임이다. 이는 비전시스템의 향상을 위해 카메라는 물론이고 렌즈의 성능 또한 뒤따라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용도에 맞는 카메라와 렌즈의 설정이 비전시스템의 열쇠라 할 수 있다.

Q. 앞으로의 계획은 어떠한가?
에드몬드옵틱스는 최근 시장 트렌드에 맞는 렌즈의 출시를 준비함과 동시에 새로운 렌즈를 개발 중이며, 기존 렌즈에 대한 마케팅도 꾸준히 진행하고자 한다.
이미징렌즈뿐 아니라 지금의 트렌드를 분석·연구해 더욱 다양한 광학 필터와 IR 및 Laser Optics 제품으로 앞으로 한층 더 다양한 제품군을 공급할 예정이다.

FA Journal 김 엘 진 기자 (fa@infoth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