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저전력 플랫폼 제품 PCA-6743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01.0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NC 머신제조사가 극찬한 레거시 지원

1970년에 설립한 CNC(Computer Numerical Controller) 머신의 선두회사 중 한 곳은 몇 년간 툴 룸에서 사용할 제분하고 회전, 전환시킬 기계를 주문해왔었다. 그들은 단순한 기구제작자들이 아니라 머신에서부터 컴퓨터 기반의 컨트롤과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털 솔루션 제공자들이다. 그들의 CNC 조절기는 전통적인 G&M 코드와 호환하고 사용자 친화적이며 빠른 스피드를 지니고 있다.


빠른 머신 마이그레이션으로 새로움을 접합시키는 것은 산업용 기계업계에서 중요 요소 중 하나지만, 이러한 마이그레이션은 항상 많은 비용이 소요된다. 레거시의 구성부품들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해 프로젝트 진행에 있어서 많은 이익을 줄 수 있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객들이 레거시를 지원하는 어드밴텍의 높은 수준의 플랫폼을 선택해 온 것은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필요사양

● 쉬운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ISA 레거시 지원.

● 도스 지원.

● 바이오스 주문자 사양화.

● 리비전 컨트롤.

● 글로벌 사후관리.


시스템

어드밴텍의 가장 최근의 저전력 플랫폼 제품으론 PCA-6743이 있으며, 이는 SBC(Single Board Computer)의 1/2 크기다. 이 제품은 모든 ISA 제품들 중 더욱 안정적인 ISA 인터페이스로 진화해 PCI에서 변종된 것이다. PCA-6743은 저전력 팬리스 DM&P Vortex86DX 800MHz 프로세서와 512/256MB 온보드 DDR2 메모리를 장착하고 있으며, 사용자 편의의 CRT/LCD 듀얼 디스플레이가 가능하다. I/O 커넥터로는 4개의 USB 포트, 8개의 COM 포트, 랜 커넥터, PC104 커넥터, EPP/ECP/SPP 패러럴포트, 8비트 GPIO를 가지고 있다. DM&P Vortex86DX 프로세서의 PCA-6743는 통합된 플로팅 포인트 유닛과 선택사양인 4개의 오토 플로우 컨트롤 RS-485로 이뤄져 있다.


CNC 머신 내부에는 중심축 조절을 위한 4개의 ISA 애드온 카드와 I/O 스위치가 있다. PCA-6743는 이러한 추가 카드를 장착할 수 있는 메인보드다. ISA 인터페이스와 함께 추가 장착 카드가 디자인되면서부터 다른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고자 할 때는 머신의 재디자인을 위해 많은 추가비용을 필요로 했다. CNC 머신 지원을 위해 이 프로젝트는 1년간 1,000개의 유닛을 소비하며 개발해냈다. ISA 카드가 있는 PCA-6473 제품은 전체 비용 절감의 효과를 가져왔다. ISA 카드를 포함한 제품은 시장에서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희귀성이 있으며, 또한 PCA-6473는 RoHS, CE, FCC 인증에도 합격한 제품이다.


결론

CNC 머신 제조업자들과 고객사들은 머신의 수명을 연장시켜주는 이 솔루션을 이용함으로써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 어드밴텍은 파트너, 하드웨어 제조사, 제품 기구 디자이너로서의 다양한 역할을 함으로써 고객에게 도움을 주려 한다. 또한 바이오스의 주문자 사양화로 레거시 드라이브가 머신에서 작동 가능하게 해주며, 글로벌 서비스 지원, 빠른 사후관리를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