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드뮬러, 혁신적 maxGUARD 제어 전압 배전 설비 공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9.2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하 모니터링 및 전위 분배 기능, 일체형 솔루션으로 결합
   
 
   
 
바이드뮬러의 maxGUARD 제품군은 모듈 방식으로 설계돼 고객이 실제 필요한 부하 모니터링에만 제한적 비용을 지불하면 된다. 상당한 절감 효과를 공간 및 배선 측면에서 모두 얻을 수 있다.

혁신적인 발상이 제어 전압 배전용 패널 구축에 요구된다. Klippon Connect 시리즈의 출시와 더불어, 바이드뮬러는 효율적인 설비 계획, 설치 및 운영을 지원하는 선구적인 연결 장치 솔루션을 선보인다.

Klippon Connect 제품 포트폴리오의 하나로 maxGUARD 시리즈를 출시함으로써 바이드뮬러는 제어 전압 배전 설비부문에서 결정적인 개발 성과를 꾸준히 지속하고 있다. maxGUARD는 부하 모니터링 및 전위 분배 기능을 일체의 단일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이는 확실한 신뢰성과 효율성 및 혁신성을 겸비하고 있다. maxGUARD는 일종의 응용 제품이다. 다시 말해, 이 제품은 패널 구축의 특정 요구 조건에 정확히 대응해 안성맞춤이다.

   
 
   
 
안전성 향상 및 소요 공간 대폭 절약
따라서 일반적으로 고장 안전(Fail-Safe) 기능을 겸비하고 설치 시간 및 공간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유지보수 친화적인 제어 전압 배전 설비는 효율적인 기계설비 및 시설 운영에 필수적인 셈이다.

신제품 maxGUARD 시스템은 전위 분배 단자대를 전자 부하 모니터링 장치 출력부에 24V DC 제어 전압 배전 컴포넌트 형식의 일체형 솔루션으로 통합 구현했다. 부하 모니터링 및 전위 분배 기능이 이와 같이 새롭게 결합됨으로써 설치 시간을 단축하고 고장에 대한 안전성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단자 레일 상의 소요 공간을 최대 50%까지 절약할 수 있다.

maxGUARD는 최상의 정비 편의성이 특징이다. 설비 운영, 검사 및 연결 장비 요소들이 패널 구축 응용부문을 위해 개발됐다. 시운전 및 유지보수 작업 진행 중 모든 수준의 전압 전위와 부하 회로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다.

폭넓은 제품 버전으로 맞춤형 솔루션 구현
아울러, maxGUARD는 맞춤 형식의 사용도 가능하다. 실제로, 폭넓은 제품 버전과 매우 다양한 전위 분배 단자대 및 부가 컴포넌트 제품을 구비해 맞춤형 솔루션 구현이 언제나 가능하다. 한편, maxGUARD 제어 전압 배전 입/출력부에 일관되게 통합된 테스트 포인트들은 문제 해결 작업을 단축함에 따라 사용자 친화성을 그 자체로 입증했다.

검사 및 점검 용도로 전위 분배장치는 부하 회로 상의 간편한 갈바닉 절연을 위해 실용적인 차단 레버를 구비하고 있다. maxGUARD는 또한 출시 제품들 중에 독보적인 크로스 커넥터(점퍼)를 구비, 부하 모니터링 장치와 전위 분배 단자대 사이의 점퍼 연결 덕분에 배선에 소요되는 시간과 수고를 덜어준다. 뿐만 아니라, 공간 절약형 설계의 신규 제어 전압 배전 설비는 전자 부하 모니터링 구성요소와 전위 분배장치 간격이 6.1mm에 불과하다.

시간 절약하는 일체형 콘셉트
maxGUARD는 혁신적인 기본 발상과 아울러 최대 50%까지 공간 절약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사용자의 마음을 움직인다. 이른바 싱글 섹션 솔루션으로 설계됐기 때문에 이 제품의 부가가치는 그 기술적 개념과 시간을 절약하는 일체형 콘셉트에 있다.

싱글 섹션 솔루션이 다수의 채널에 걸쳐 선형적으로 실행되는 반면, 블록 솔루션은 항상 하나의 단계별 스텝 기능을 지닌다. maxGUARD 싱글 섹션 솔루션을 적용할 경우, 블록 솔루션처럼 미사용 채널을 보유하지 않는 대신 ‘싱글 채널’의 모토에 전적으로 부합해 사용자가 실제로 필요한 부분에만 제한적인 비용을 지불하면 된다. 예를 들어 5 채널의 경우, 고객이 4 채널 2 블록 또는 8 채널 1 블록을 구매하는 대신, 바이드뮬러에서 출시한 5 섹션 제품을 구입하면 된다.

따라서 섹션 솔루션은 비용 효율적이며, 흔히 패널 규격도 대폭 단축해준다. 이와 동시에, 바이드뮬러의 엔지니어링 툴 제품군은 모든 개별 사용자를 대상으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도의 모듈화를 구현한 maxGUARD 제품군의 모듈 특성을 활용해 기계 설비의 기본 기능을 어떤 방식으로든 거의 대부분 표준화할 수 있어, 사전 조립된 블록 형태로 사용 가능하다.

더욱이, maxGUARD는 싱글 채널 모니터링에 의존하지 않는다. 대신, 이 제품은 그룹 모니터링을 사용하는데, 대부분의 경우 사용자 입장에서 충분한 것으로 여겨진다. 바이드뮬러의 모듈형 시스템은 개별 컴포넌트를 비롯, 기본 어셈블리 정의는 물론 일체의 제어 전압 배전 설비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가능하다.

   
 
  바이드뮬러 maxGUARD는 공간 절약형 설계로 고안돼
전자식 부하 모니터링 모듈과 전위 분배장치의 간극이
6.1mm에 불과하다.
 
 
일체형 24V DC 제어 전압 배전 솔루션 구축 가능
maxGUARD 솔루션 제품군은 다수의 4 채널 및 싱글 채널 버전 제품들과 자유롭게 결합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인 24V DC 제어 전압 배전 설비로 단연 돋보인다. 표준 또는 지연형 전류 및 트리거 특성을 적용한 이들 제품은 가변 조정 부하 모니터링 방식을 비롯, 조작 방지형 싱글 채널은 물론 센서 그룹을 위한 경제적 4중 부하 모니터링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고도의 유연성을 발휘한다.

과부하 및 단락 발생을 신속히 안정적으로 차단하는 선택적 24V DC 부하 회로 모니터링 기능까지 전자식 부하 모니터링은 필수 불가결하다. 이에 따라, 다른 모든 제어 컴포넌트의 가동을 중단 없이 지속하는 동안 24V DC 시스템 전압이 그대로 유지된다.

maxGUARD 제품군의 출시로 전자식 부하 모니터링 및 전위 분산 단자대를 필요한 양성 및 음성 부하 회로 연결을 모두 포함한 일체형 24V DC 제어 전압 배전 솔루션을 마음껏 구축할 수 있어, 귀중한 시간은 물론 물리적 설치 공간도 대폭 절약할 수 있게 됐다.

Push In 테크놀로지, 컴포넌트 연결에 활용
maxGUARD는 Push In 테크놀로지를 컴포넌트 연결에 사용한다. 정격 운영 전압은 24V DC이며 전체 시스템의 전류 부담 용량은 최대 40A 기준으로 설계됐다. 운영 온도 범위는 가동 부하 경감 없이 -25~55°C 사이로 폭넓다.

연결 회선 단면적은 전원 공급 모듈이 16mm², 전자식 부하 모니터링(ELM) 부분이 2.5mm², 그리고 전위 분배 단자대 상단에 1.5mm², 하단에 2.5mm² 규격이 각각 적용된다.

현재 제거 기능 탑재 모듈, 알람 및 경보 기능 탑재 모듈 등 전원 공급 모듈을 비롯해 별도의 제어 및 알람 모듈은 물론, 각종 전위 분배 모듈 등 폭넓은 제품군이 출시돼 있다.


바이드뮬러 제공


FA Journal 편 집 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