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공사, 학교태양광발전사업 첫 발을 내딛다!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1.03.05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재고, 강동구청과 온실가스 감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서울에너지공사(사장 김중식)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배재고등학교 태양광발전 사업을 본격 추진함으로써 학교태양광발전사업에 첫발을 내딛었다.

서울에너지공사는 이와 관련 3월 5일, 강동구청에서 강동구청(구청장 이정훈), 배재고등학교(교장 고진영)와 함께 학교부지를 활용한 태양광발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사진 왼쪽부터 고진영 배재고등학교 교장, 이정훈 강동구청 구청장,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이 학교태양광 보급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에너지공사]

이번 학교태양광발전사업은 배재고등학교 본관 및 강당 지붕, 주차장 부지에 약 500kW급의 태양광발전설비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특히, 서울에너지공사는 강동구청과 강동구 소재 사립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태양광 보급사업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는 ‘2022년 태양의 도시, 서울’ 조성 및 ‘2050 온실가스 감축계획’의 일환으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통한 온실가스 감축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형 그린뉴딜을 시작하고 있는 시점에서 이러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 협약이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학교 태양광발전사업 시작의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고진영 배재고등학교 교장은 “우리 배재고등학교가 강동구 내 학교 태양광발전 사업의 좋은 시작점이 되기를 바란다”며, “학교 내 태양광 설비가 학생들에게 좋은 에너지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적극 동참해 주신 배재고등학교와 강동구청에 감사하다”며, “배재고 태양광발전 사업은 학교태양광발전설비 설치 확대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 사장은 “우리 공사는 친환경 에너지인 태양광발전 보급을 위해 유휴부지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배재고 태양광발전 사업은 국가 온실가스 감축뿐만 아니라 에너지에 대한 교육적 측면에서도 의미가 큰 만큼 이를 계기로 더 많은 학교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에너지공사는 강동구를 시작으로 서울시 내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태양광보급사업을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