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서울에너지공사(사장 김중식)가 오는 3월 22일부터 28일까지 1주일간 캐시워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시민과 함께 스마트하게 걷고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에너지공사가 진행하는 ‘시민과 함께 스마트하게 걷고 나눔’ 포스터 [사진=서울에너지공사]

이번 기부행사는 코로나19 감염확산 예방을 위해 시민참여형 비대면 사회공헌 활성화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참여방법은 캐시워크 앱 다운 후 ‘서울에너지공사 친환경 팩트체크’ 퀴즈를 풀면 자동으로 참가신청이 되며, 참여자들은 일주일 동안 캐시워크 앱을 활용해 자유롭게 걷기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종료 후 캐시워크가 개인들의 걸음 수를 집계해 제공하면 공사는 제공 받은 걸음 수를 금액으로 환산해 서울시에 거주하는 에너지 취약층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서울에너지공사 김중식 사장은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더욱 더 우리의 주변을 둘러보는 세심함이 필요할 것”이라며, “시민과 스마트하게 함께 걷고 나눔 행사가 새로운 시민참여형 기부문화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김 사장은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기부도 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