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산업용 저장모듈 SQF-S10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01.0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TA 인터페이스와 강력한 보안체제의 차세대 CF

어드밴텍은 임베디드 플랫폼과 서비스 제공에 있어 CFast 인터페이스의(CFA Standard) 플래시 카드 SQF-S10로 제품의 선택폭을 넓히겠다고 밝혔다. 안정적인 SLC 낸드 플래시와 보안에 장점을 둔 제품인 SQF-S10은 모든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서 향상된 소프트웨어 관리기능을 제공한다.


SQF-S10은 차세대 콤팩트 플래시 카드로, 고성능의 SATA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 CFast는 CF의 폼팩터를 유지하면서 호스트 인터페이스의 확장된 성능과 빠른 속도를 가진 저장장치로 유저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가장 최신의 인텔 플랫폼은 IDE 인터페이스와 CFast를 제거하고 CF 카드로 저장장치를 대처하는 것이 요즘의 추세다. CFast는 저전력 소모를 위한 인공지능 전력관리, 빠른 데이터 전송을 위한 고성능의 시리얼 인터페이스, 현행 SATA의 각종 인프라를 지원하는 다양성 등의 장점도 있다.


SQF-S10은 SLC의 낸드플래시메모리를 사용하고 SSD 같은 애플리케이션으로 적용해 이상적이며, 전원이 끊겨도 데이터가 날아가지 않는 DRAM 솔루션이다. SSD는 플래시메모리로 이뤄져 있는데, 데이터를 축적시키고 플래시 메모리를 컨트롤 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SQF-S10는 TDK에 의해 개발된 빠른 속도와 안정적인 저장기능이 있는 SSD 컨트롤러를 사용한다. TDK 컨트롤러는 웨어레벨링이 전체 드라이브를 가로질러 작동돼서 데이터의 분배를 차단하고 차단된 데이터들을 일정하게 덧씌운다. SQF-S10은 SLC 낸드플래시 메모리 모듈로서 500만 Program/Erase Cycles의 비율로 작동된다.


SQ플래시 SQF-S10은 임베디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특정 보안설계를 제공한다. 수명 모니터링 유틸리티는 플래시가 잘 작동되는지 체크해 유저에게 도움을 주고, 플래시 보안 ID는 지적재산권이 철저히 보호되도록 한다. 플래시 록 유틸리티는 SQ 플래시 잠금 기능을 이용해 통신 플랫폼을 잠가 다른 플랫폼에서 접근이 금지되도록 한다. 비상시에는 삭제 유틸리티가 빠르게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고 어떠한 치명적인 오류에도 펌웨어를 조절할 수 있도록 돼 있다.


CFast 인터페이스의 SQ 플래시 SQF-S10은 통합에 따른 노력을 줄이고, 플래시 모듈에 SATA 인터페이스의 적용시켜 안정성을 증가시켰다. 이 제품의 용량은 2GB에서 16GB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