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m USB IO-Link 마스터로 각종 센서 및 PC 간편 연결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6.1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견고한 M12 커넥터 사용으로 범용성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독일 ifm사에서 USB IO-Link 마스터 세트 ZZ1060을 출시했다.

제품의 특징은 아래와 같다.

- IO-Link 센서의 빠른 파라메터 설정, 손쉬운 Reading
- 별도의 전원 공급 장치 불요
- 견고한 M12 커넥터 사용으로 범용성 제공
- 센서케이블, USB케이블, 파라메터 세팅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풀세트

ZZ1060는 프로세스값을 읽어 들이거나 현장에 설치된 센서 파라메터를 조정하는 작업에 있어 상당한 편리함을 제공하다. [사진=ifm]
ZZ1060는 프로세스값을 읽어 들이거나 현장에 설치된 센서 파라메터를 조정하는 작업에 있어 상당한 편리함을 제공하다. [사진=ifm]

본 세트에 구성되는 AL1060 제품은 1포트 IO-Link 마스터로, USB 인터페이스를 통해 IO-Link 통신과 PC를 연결시키는 gateway 역할을 하는 마스터이다. 사용자는 플랜트에 제품을 설치하기 전에 해당하는 소프트웨어로 PC를 통해 IO-Link 기능의 센서를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설정시간을 상당히 감소시킬 수 있고 설정과 동시에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다. 거의 모든 센서들이 별도의 파워서플라이를 필요로 하지 않고 플랜트 이곳저곳 설치된 센서들을 노트북으로 간단히 연결하면 되기에 프로세스값을 읽어 들이거나 현장에 설치된 센서 파라메터를 조정하는 작업에 있어 상당한 편리함을 제공하다.

고객혜택

AL1060은 강력한 전압 컨버터를 내장하고 있어서 IO-Link 포트에서 5V USB 전압을 24V 센서전압으로 전환한다. 컴퓨터에 따라, 이 출력은 최대 150mA까지 로드 될 수 있다. 이는 거의 모든 센서들이 동작하기에 충분한 출력이다. 만일 센서 출력에서 더 높은 전류가 필요하면 분리된 파워서플라이를 추가하면 된다.

제품은 IO-Link, USB, 옵션의 공급전압, 이 3가지의 연결이 가능한 범용적인 M12 형태로 연결된다. 이는 본 제품이 거친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뜻한다.

제품의 LED들을 통해 상태의 개요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오류 현지화가 가능하다. 예로, 만일 USB 파워서플라이가 한개의 센서에 불충분하다면 이는 LED를 통해 표시된다.

본 세트는 AL1060 IO-Link 마스터뿐만아니라 작동시 필요한 모든 케이블(USB용 M12 B-coded, 센서용 M12 A-coded)과 LR DEVICE 파라메터 세팅 소프트웨어까지 포함한다. 전세계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어댑터 플레이트의 파워서플라이 유닛은 다양한 옵션으로 사용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